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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3-02-19 12:46:47 KST 조회 223
제목
블리자드의 장점은 결코 창조적인 것에 있지 않습니다.

다른 회사가 발매한 게임 중에서 정말 획기적인 시스템 같은 것을 차용해서 자기네에 맞게끔 더 발전시켜서 적절하게 녹아들게끔 만들고, 그걸로 엄청난 재미와 수익을 창출해 낸 것이 블리자드의 장점이었어요.

 

지금은 해외에서든, 국내에서든 AOS 장르의 게임이 대세인데 과연 이런 AOS 장르 게임이 승승장구할 때 블리자드가 어떤 식으로 받아들이며 적응할지는 모르겠지만,

 

과연 다른 게임 회사 게임의 장점을 흡수해서 더 좋게 발전시키고, 블리자드의 장점이라고 불리웠던 그 부분이 또 성공행진을 이어갈지 지켜볼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다른 게임의 좋은 점을 착용한, 특히 AOS 장르를 자기네들 식으로 만들어내고 있는 블리자드 올스타즈가 과연 AOS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지 궁금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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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얼칸돌이 (2013-02-19 12:4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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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초가 도타고, 카오스는 국내에서 재설계 개념으로 만든거 아닌가?
아이콘 Zzz.... (2013-02-19 12:48: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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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초가 도타에요
RPGLauncher (2013-02-19 12:49: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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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 수정하겠습니다; ㅠ
아이콘 흥야흥야 (2013-02-19 12:50: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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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초가 도타고 그거를 각색한게 카오스에영
아이콘 normallife (2013-02-19 12:5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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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를 유즈맵으로 만든 사람들도 ㄷㄷ;; 하네요...
아이콘 불멸의거순신 (2013-02-19 13:07: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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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밀히 말하면 시초가 도타는 아니지만 거의 최초는 맞음
카오스는 재설계는 아니고 그냥 시작은 짭맵이었는데 엄청난 노력으로 나중에 훌륭한 유즈맵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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