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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3-02-19 12:32:27 KST 조회 301
제목
라이엇 게임즈도 조심해야 하는게...

블리자드가 내놓는 게임 컨텐츠마다 대박 판매고를 올리고 와우를 출시하면서 잭팟을 터뜨리니까 기업 규모가 거대화 되고 메머드화 되었는데, (괜히 게임 회사인데도 직원 수천명을 두는게 아니겠죠.) 이게 회사의 규모가 크면 클수록 유저와의 소통 문제가 생기는 건 필연적입니다;

 

라이엇도 자기네 컨텐츠인 LoL로 큰 성공을 맛보기도 했고 앞으로 내놓는 컨텐츠의 게임마다 성공을 거둔다면 회사 규모도 커질텐데, 지금과 같은 유저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사라지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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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야생의추신돌이 (2013-02-19 12:3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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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말고 또 성공할 장르가 있을까요

aos 는 이제 곧 있으면 레드오션이 될것같고 설마 롤캐릭으로 rts만드나
아이콘 프토라이프 (2013-02-19 12:36: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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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롤로 10년 버틸것같음

이미 aos란게 게임장르의 완성형이라고 볼수있는데

다른게임 개발하는게 그리 쉬운건 아닐듯
짹콕 (2013-02-19 12:3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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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의 수익창출능력이 와우에 비교할 정도가 되나요?
아이콘 야생의추신돌이 (2013-02-19 12:3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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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토라이프// 이제 곧있으면 다른 aos 장르가 우수수 쏟아질텐데 롤이 사용자 분등안되고
있을지 궁금요
아이콘 NightGold (2013-02-19 12:3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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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자는 진짜 컨설턴트 모셔서 대대적으로 구조개혁좀 한번 했으면 좋겠다
아이콘 야생의추신돌이 (2013-02-19 12:4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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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지금 블자 문제가 근속 개발자가 주축이 되어서 만들어서 구조가 그럴 수 밖에 없음.

그래서 이번 블올에 기대를 걸고 있는게 근속 개발자들이 안 만들고 아예 aos 팀을 꾸려서 만들고 있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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