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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lIlllIll
작성일 2013-01-11 09:41:12 KST 조회 321
제목
유닛 1:1로 대결시켜보면 스1이 스2보다 더 서로 빨리 죽임


기본적으로 유닛들 화력이 스2보다 더 쎔..


그럼에고 불구하고 스2 전투가 순삭되는건 발달된 인공지능으로 전투 참여가 빠르고

서로 뭉쳐 있어서 그러는거..


 그런데 초기에는 추뎀 시스템이 순삭의 원인이라고 사람들이 착각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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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아2 (2013-01-11 09:4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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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추뎀 시스템 이해 잘못하는 사람들 보면 무식함. 드라군하고 추적자만 비교해봐도 알 수 있는데
아이콘 얼칸돌이 (2013-01-11 09:4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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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시간으로 비교하신 것 맞나요?
일단 스2는 스1 최고속도보다 게임속도 자체가 빠르고, 유닛 전반적으로 디피 자체가 올라감.
저글링같은 경우는 디피가 떨어졌으나, 저그 생산력 자체가 높아진 측면을 고려하면 역시 상대적으로 디피가 올라감.
게다가 종족별 자원마법으로 인해 병력 쌓이는 속도 역시 다름.
무엇이 이유다 꼽기 어려울 정도로 게임 전반적으로 순삭전투 여지가 많음.
꾸꾸 (2013-01-11 09:47: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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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뎀도 하나중의 원인
아이콘 얼칸돌이 (2013-01-11 09:48: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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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정황을 보면 이건 아무래도 개발자들이 의도한 것이라고 보는 게 맞지 않나 싶음.
발매 이후 꾸준히 지적받은 측면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3D로 바뀐 그래픽 상황에서 스1과 같은 템포를 보여주면 상대적으로 속도감이 떨어져보이는 것을 우려한 처사가 아닌가 예측해봄
아이콘 lIlllIll (2013-01-11 10:00: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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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칸돌이/그러니까 유닛 자체의 DPS 문제라기 보다는 시스템적인 문제로 순삭 전투 현상이 발생한거.현실 시간 이야기가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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