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RPG에서 사기 행위를 금지하는 이유가 뭔가요? RPG를 해보면 거의 대부분 PK(PvP) 시스템이 있잖아요? 이 PK라는 것은 게임 내의 살인 행위이자 무법 행위이고, 게임 기획자들은 당연히 이러한 무법 행위들이 있어야 게임판이 재미있게 돌아갈 거라 생각하고 그걸 의도를 해서 만든 겁니다. 그런데 왜 사기 행위는 하면 정지를 먹이는 식으로 제재를 가하는 건지 이해가 안 갑니다. 던파로 예를 들어보자면 0빼기 사기라던지, 아이템 개수를 속이는 사기라던지 등... 이런 사기 행위 말입니다. 기획자 본인들도 게임 내에서 흥행을 위해서 무법 지대는 필연적이라고 말하고, 그렇기에 PK를 만들고, 정당방위가 아닌 상태에서 마구 학살을 하다보면 이름이 빨개진다더지 그런 것도 만들어 둔 거죠. 살인은 되면서 사기는 안된다?? 현금 거래 사기라면야 게임 정책상 금지가 되어있기에 당연히 제재를 가할 수 있다고 하나, 게임 내에서의 게임머니 및 게임아이템을 가지고 사기를 치는 게 왜 금지인지를 모르겠군요. 반박해 보실 분 논리적으로 반박해보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