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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1-03 22:00:23 KST | 조회 | 392 |
제목 |
어떤 사람의 아키에이지 후기글인데 정말 이런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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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게임 내용
본바탕은 아이온, 반지의 제왕 온라인 + 와우 + 에이지오브코난 + 1/리니지
딱히 새로울건 없다. 얼마나 짜집기를 잘 해넣었느냐가 앞으로의 관찰 포인트.
2. 그래픽, 인터페이스 관련
환상적인 그래픽을 보고 싶으면 컴퓨터를 최신형으로 사고
그래픽 카드를 최고중의 최고로 장착해라 딱 이거다.
저사양에도 환상적으로 보여지게 하려는 예술적 개념은 없는듯.
게다가 그래픽 쩐다고 선전했던것과 달리 굉장히 평범하다.
7~8년전 게임 기준의 그래픽 쩔었던 게임과 비슷한 수준.
인터페이스는 가독성이 떨어져 게임좀 해본 사람 아니면 헤메고 있는
인간들이 많이 보인다. 인터페이스 단축키는 와우랑 똑같으니 헤메지 마라.
3. 조작
마우스 클릭질 하던 사람들은 불편하다고 느끼고 있고
논타겟팅 게임 하던 사람들은 답답하다고 증언함.
난 마우스 버튼 두개 눌러서 움직이는게 익숙한 사람이라
그다지 불편함은 못느끼는데 반응이 제깍제깍 오지 않아서 답답함은 확실히 있음.
4. 컨텐츠
아직까진 지루하고 딴 게임에서 지겹게 했던것들 이라 재미없음.
앞으로 좀더 해봐야 알것 같고
자유도 높다고 해놓고 PK하면 블럭 먹이고 경고 받고 하는 식이면 이겜 관둘것임.
PK하고 시체 루팅 못하면 실망할것 같음.
폭력,강도,도둑질,사기등의 악행이 컨텐츠로서 보장되어 있지 않다면
자유도로 위장한 씹선비 게임이라고 판단할 계획임.
5. 사운드
전형적인 허세 쩌는 김치식 배경음악만 나와서 10분만에 시끄러워서 꺼버림.
6. 신선함
없음.
7. 총평
3D 리니지지만 정작 리니지 하는 사람들은 다시 리니지를 하러감.
울티마온라인의 최첨단 버전일줄 알았는데 컨텐츠들이 경직된 느낌이라 잠올것 같음.
감정 이입을 해야 재밌다고들 하는데
애초에 감정이입이 될수 있게 만들어야 좋은 게임이지
감정이입을 해야만 즐길수 있는 게임은 병1신이라 생각함.
최근 나온 게임들에서 보여지는 익숙한 방식들을 도입해
거부감을 없애고 아키에이지가 원하는 게임방식을 집어 넣으려는 의도 같은데
그것에 너무 집착해서 아키에이지 만의 컨셉이나 특징이라고 할만한게 안보인다는 생각이 든다.
맘에 드는건 자질구레한 모든걸 F키 하나로 해결할수 있다는 것 이고
졷같은건 몹잡는데 이유도 없고 쓸데없이 버튼 연타를 하게 해놔서 손가락 아프다는 것 이다.
직업 120개? 되도 않는 씹허세에 개구라다.
스타크래프트2 드랍쉽이 타고 내리고 힐하는 스킬이 3개가 있다며 그걸 조합하면 9개가 된다고
하는거랑 비슷하다.
실제로 직업은 두개다.
자본가와 노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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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blog.naver.com/pisaf999/60179386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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