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에 보면 이엠피던지 폭풍이던지 범위가 하나같이 스1이랑 비슷하게 넘어오고
Ux요인을 생각한답시고 스타1과 스텟을 비슷비슷하게 해버렸는데
인공지능은 압도적으로 상승하고 길찾기 시스템이나 한점 이동 같은게 들어오니까
둘이 안맞으면서 밸붕되고 스플유닛이 너무 사기가 되고 그런거져...
거기다가 시스템도 추뎀 시스템.
탱킹보더 딜링이 너무 높은 상황이 되버리니까 훅가는 쌈이 되죠.
이걸 밸런싱 하려고 내놓은 대책은 스플 유닛 죽이고 단일 대상 뎀지는 높이고
폭풍 너프 진균 너프 이엠피 너프 전차 너프 거신 데미지 너프...
이러다 보니 마법 유닛은 이펙트가 약해보이고...
그리고 앞서 말한 한점 뭉치기 때문에 유닛들은 구분이 힘들어지고 유닛들이 적어 보이고.
거기다 해상도 비율은 엄청나게 늘어버렸고
그래서 위엄없고 한 덩어리로 보일 수밖에.
다른 부수적인 요인으로 부대지정 무한도 한 몫 할수 있죠..
여튼 블쟈가 인터페이스가 유닛 스펙에 영향 끼친다는 것을 별로 생각을 못한듯.
뭐...그렇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