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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토종삽살개
작성일 2012-12-24 12:51:58 KST 조회 202
제목
인터페이스가 쉬워졋다고 쉬운겜이 되는게 아님
자신의 인터페이스가 쉬워진만큼 상대방도 인터페이스가 쉬운거임

인터페이스가 쉽든 어렵든 실력차는 존재할수밖에 없음

고수와 그렇지않는유저의 차이가 생각을 더 마니하고 머리회전이 더 빠르고, 판단도 더 빠르고.

글고 남보다 더 많은 일을 하는것에서 실력차가 존재하고 고수 중수 하수가 나뉘어쥐는거임

고수는 인터페이스가 쉬워진만큼 어려웟던겜에서 못햇던부분을 하게 만들고 그걸 해냅니다.

중하수는 못햇던 부분 그대로 못하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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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방울이염 (2012-12-24 12:5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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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들 사이에서 상향평준화는 맞음
토종삽살개 (2012-12-24 12:56: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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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렇지만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건 입스타엿던 부분을 실제로 해내는 부류가 트렌드를
이끌어가는건 사실임
BJ경진 (2012-12-24 12:5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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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생각해보면 인터페이스가 어려우면 나는 이모든걸 다 수행하는데 상대는 실력이부족해서 따라오질못함
스1이 그래서 프로랑 아마경계가 뚜렷했던거고...
물론 스투도 요새 보면 프로아마 경계가 나뉘어지기 시작하는듯..
토종삽살개 (2012-12-24 15:3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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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인터페이스가 서로 다르지 않는이상은 똑같은 조건으로 하면 당연히 실력차는 존재할수밖에 없고,
그게 시간이 지날수록 프로와 아마의 경계는 더 벌어지게 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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