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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리레이즈
작성일 2012-11-28 19:33:12 KST 조회 341
제목
스2가 초보자한테 진입장벽 높은 이유가 한두개인가...

몇가지 아주 기초적인 인터페이스가 좋아진것 맞지만

 

과연...

 

전투 템포는 스1 보다 더 빨라...

 

유닛은 뭉쳐다녀서 조금만 신경 안써줘도

 

전작에 비해 월등히 늘어난 스플래시 유닛에 녹아 사라져있어...

 

쓰기 곤란한 마법 유닛은 왜이리 많은지

 

손가락이 모자랄 지경이고...

 

유닛간 상성과 조합은 이전과 비할바가 아니라

 

멋모르고 유닛 잘못 뽑았다가는 내 유닛이 분명 훨씬 비싼데 싸움에서는 지더라 하는일도 비일비재...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스1이 나왔을 시절엔 rts라는 장르 자체를 잘 하는 사람은 커녕 rts라는 단어의 뜻도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라 다

 

시작할때 고만고만 했지만

 

지금은 예전부터, 그러니까 스1 시절부터 rts를 하던 놈은 월등히 잘하고

 

처음 배우는 놈은 개털려가면서 배워야 어느정도 수준이 맞춰짐

 

애시당초 rts라는 장르가 약간 매니악한(시작은 쉬워도 파고들기는 어려운) 장르라는것 자체도 진입 장벽을 높이

 

는 원인 중 하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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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주제에 (2012-11-28 19:3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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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정리 잘해주셨네요.
뉴비주제에 (2012-11-28 19:3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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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를 쉽게 하면 접근성이 쉬워진다는건 진짜 단순한 생각임.
아이콘 lautlos (2012-11-28 19:4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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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스1 못하겠고 스2부터 했는데
오히려 난 그래픽 좋은게임 선호하고
새로나온게임 해보고싶은맘때문에 혼자 설레어서 했는데
그런사람은 별로 없는갑다..
압도적인힘 (2012-11-28 20:2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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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에 비해 월등히 늘어난 스플래시 유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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