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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S Yoon-G Love
작성일 2012-11-26 13:19:04 KST 조회 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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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타판 12년 흑역사 맵
파일포켓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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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Z와 악령의 숲.


DMZ는 프로리그 팀플맵이었는데, 경기양상이 테란이 8~10 SCV때 상대 저그 찾아서 일꾼으로 저글링 못 뽑게 방해하고, 저그는 6~7드론 하면서 저글링 먼저 뽑는 팀이 이겼음.

가운데 길목에는 전부 웹이 있어서 밀리유닛밖에 공격 못 하는데, 저글링하고 SCV밖에 없음. 토스가 질럿 기다리는 세월이면 경기 이미 끝남. 평균 경기시간 5분 미만.

이걸 처음 개발하고 시행한 게 삼성전자 칸이고, 그후 2주만에 최초로 프로리그 1라운드도 지나기 전에 퇴출된 맵이 됨.


악령의 숲은 센터에 나무를 심어서 시야차폐효과를 노린 맵인데, 나무와 나무사이에 틈이 좁아서 유닛이 자꾸 낑기는 현상이 발생함. 그래서 스타리그 맵 최초로 16강에서 퇴출되어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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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lIlllIll (2012-11-26 13:20: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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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 차폐뿐 아니라 나무 뒤에있으면 언덕판정도 받죠..진짜 참신했는데...

나무 밀집도를 좀 줄여서 좀 덜 빽빽하게 만들면 안되나?
아이콘 NS Yoon-G Love (2012-11-26 13:2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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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차폐=언덕판정 이게 스타의 공식...
스타 맵 한계라서 진짜 나무 없으면 효과가 안 나옴;;
아이콘 적당새 (2012-11-26 13:28: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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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DMZ
아이콘 적당새 (2012-11-26 13:3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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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웹 안에선 밀리유닛도 공격못하는데 왜 밀리유닛이 유리했나요?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2-11-26 13:31: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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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팅이 너무 가까워서 그랬을걸요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2-11-26 13:3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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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테란이 팀플에서 유일하게 각광받던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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