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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11-26 00:55:52 KST | 조회 | 3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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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의 아이러니함이뭔지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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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판 초창기에는 앞마당이 본진과매우멀고 완전 개방형이거나
완전 중립입구에 섬으로막혀있다거나
지금스투맵으로보면 개념안잡힌 맵이 존.나많았음.
나중에서야 결국 맵으로 벨런스를 맞추는 쪽으로 추세가기얼었는데
그래서 맵의 개념엔 앞마당은 지키기쉽고 삼룡이있고 뭐 지금 GSL맵 마냥 그런 양상형맵이쏟아졌음.
근데 그게결국 2011 2012년 가니깐 맨날 보던경기만 양상만 나와서 지루하다고사람들이징징거리니깐
결국 맵으로 변화를 주려고 시도를하게됬음.
그래도결국은
모든선수들이 모두똑같은 플레이만해서
보는맛이 매우떨어졌고 모두같은플레이하니 선수들 개성도없고 스타성도떨어지고
그렇게 되어감.
지금 GSL보면 맵이 전부다똑같음 모양만 살짝다르지 그안에서 발생하는 스토리는 꽉막혔음\
적어도 gsl에선 815나 히치하이커나 알카노이드나 몬티홀 아웃사이더 같은 맵들이쓰이면 다양한 경기양상이나올거라기대함
벨런스가 두려워서 도전안하는건 그대로정체하겠다는의미임
채팀장이 예전 인터뷰서 컨셉맵은 워험해서안쓴다고했는데
그말이 채팀장말중에 제일 어리석어보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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