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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11-13 14:21:54 KST | 조회 | 2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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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는 전략의 발전이 너무 빨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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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그 전략이 날빌에 국한되는거죠. 맵이 좁다 보니까 별의별 날빌들이 다 판을 쳤습니다 최적화요? 어차피 게임 초기니까 그다지 신경을 쓸 필요 없죠 거기다 문제는 맵이 좁고 스1이 있었기 때문에 치즈러쉬같은건 금방 나올 수 있었습니다.
초기에 나온 날빌들이 너무 쌔서 날빌 때문에 하향먹은게 한두개가 아니죠 당장 리페토르, 리페리온, 4차관, 치즈러쉬 12일벌레 등등 날빌들이 지나치게 빨리 발전한 탓이 큽니다. 이러면 라이트 유저들을 못 잡아놓죠
그럼 날빌 때문에 망했느냐? 아닙니다 날빌은 한가지 요인으로서 작용했을 뿐이죠 워크래프트도 스타크래프트 1도 래더 진입 장벽은 결코 낮지 않습니다. 라이트 유저를 잡아둘 수 있는 시스템이 있었죠 그게 유즈맵입니다. 근데 결과는? 똥ㅋ망ㅋ이죠
블리자드는 피드백이 졸라 느려터졌어요 유즈맵은 광고 핑계대면서 개삽질하고 심지어 블코는 경찰과 도둑을 이유도 없이 제재하는 병크까지 저질렀고요 라이트 유저들 다 빠져나가고 망테크 타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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