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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11-11 18:39:35 KST | 조회 | 1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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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발업이 군락인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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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식지 단계에서의 유닛들이 방어+견제형으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인듯
그리고 군단숙주가 전선돌파와 유지 두가지 기능을 모두 수행하니 돌파에 유용한 바퀴, 군단숙주에 포지션이 비슷한 발업히드라를 더하기 애매한걸로 보임.
또 지대공이 상당히 좋은 발업 히드라가 2티어에 더해진다면 상대의 항공유닛도 봉쇄되고, 이쪽의 항공유닛도 안뽑고 히드라로 일관하는 한정된 양상이 나올 가능성도 크고...
그래서 걍 군락가서 히드라를 공세적으로 쓰라고 뒤로 미뤄두고, 저그가 군락누르기 좀 쉬운 게임 자체를 지향하는듯; 점점 저그의 체제가 모호해지고 군락에 편중된다는 느낌이 강한건 아쉽긴 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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