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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거머리지뢰
작성일 2012-11-08 19:20:11 KST 조회 340
제목
정윤종 인터뷰가 좀 예리한거 같은데

난 그렇게 동의하는 편은 아니지만 프로게이머 입장에선 그게 해볼만한 발언인게 맞음


그래야 프로레벨에서 고유의 피지컬과 전략이 생겨서 수명이 길어지니까.


특히 게임보다 화면에 집중해서 게임 자체의 감각적인 재미보다 승리를 위해 수치적으로 게임을 풀어가게 된다는건 되게 좋은 발언이라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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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멈출수없다 (2012-11-08 19:2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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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게이머입장에선 좋지만 일반인유입은 똥망
아이콘 범고랰ㅋ (2012-11-08 19:21: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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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안그래도 초심자가 쉽게 접하기 힘든 게임 스2를 망하게 하는 길임
아이콘 크크섬의비밀 (2012-11-08 19:2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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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게임이든 뭐든 구성이 좋아지면 프로들이든 아마들이든 수준은 점점 올라가지 않나요?
정윤종하는 말은 게임이 쉬워지면 질수록 아마랑 프로의 차이가 줄어든다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을 해결하고 더 발전시켜야 되는게 프로아님?;
아이콘 거머리지뢰 (2012-11-08 19:22: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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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맞을 수도 아닐 수도 있지요. 코어게이머들은 애초에 정보를 통해 멸뽕이 9분대에 3멸자, 일꾼 40기유지에 진출, 증폭과 3,4 가스 올리는 타이밍같은걸 계산하지만 일반인들은 그런 전략적인 빌드의 재미를 제하고 aos처럼 간단히 즐기고도 싶어하니까요...
아이콘 거머리지뢰 (2012-11-08 19:2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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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크섬 // 프로의 정의가 뭔지 몰라도... 저 말은 게임 자체가 어느 단계에서 파고들 거리가 없다는 말로 받아들일 수도 있지요.
아이콘 관측선 (2012-11-08 19:27: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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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입장에선 있어야편하긴함

없으면 특히 칼4차관타이밍알기좀힘듬

어디까지나 초보자입장. 그럼날빌이 더심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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