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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흑인경비원
작성일 2012-10-31 13:54:58 KST 조회 243
제목
지금 밸런스에서 테란의 문제점

1.

사신이 군수공장 테크로 넘어가면서 사장

->초반 테란의 공격 가짓수가 단순해지고 공격의 방향도 단순해짐

 

지금 맵이라면 다시 사신 부활시키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임

무슨 전초기지 잃사 이런 맵 쓰지 않는 이상에야...

 

어차피 여왕도 원거리 공격으로 상향되었고

프로토스도 이미 테란 전진병영 관련해서 안전하게 추적자부터 빠르게 모으는 빌드가 있으니까

 

사신을 다시 병영유닛으로 돌려야 한다고 생각함

 

 

2.메카닉 빌드의 대 프로토스 저그전에 보이는 낮은 효율

-> 바이오닉보다 비싼 인프라, 비싼 생산 가격, 느린 유닛 복구속도, 토르 뜨기전 대공의 취약함

     멸자나 무군 등 메카닉 병력을 무력화시키는 카운터 유닛의 존재

   

대저 대프 메카닉 빌드라봤자 고작 해봤자 불불러쉬인데

 

사실 올인에 가깝고 이건 상대방이 알기만 한다면

오지마 역장이나 여왕다수로 막기 쉽고 실패로 돌아가면 게임이 확 기울어버림

 

 

3. 극후반에서나 보여줄수 있는 전술핵

-> 전술핵 사정거리를 지금보다는 길게 해줘야 중반 이후 저그프로토스가

수비만 하면서 니가와 200 한방 or 가촉도배 이런걸 못한다고 생각함

 

극후반에는 염충무군거신 이런 애들때문에 핵조준은 멀티에서나 쏘지

대놓고 수비라인을 못 건드리는게 문제임

 

최소한 중반 이후에 전술핵으로 상대방 수비라인을 무너뜨리고

상대방 병력을 수비라인에서 계속 나오게 하는 것만으로도

 

경기양상을 훨씬더 역동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극후반 밸런스도 약간이나마 맞춰질 수 있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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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blo3Mang (2012-10-31 13:5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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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삭제 했으면 좋겠음. DK능력이 두종족만해도 밸런스 맞추기 버겨운 듯
아이콘 [zGs]DEN (2012-10-31 13:5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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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는 저그전엔제외임 졸카닉 빅강력함....
펩시콜라 (2012-10-31 13:5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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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 사거리 필요없고 그냥 졷나 쌔게 넥서스 두방에 날라가게만 해주면 되는데 ㅋㅋ
아이콘 [zGs]DEN (2012-10-31 13:5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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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트로사신 빨리되면 글쎄....? 요즘은어떨지모르겠네
아이콘 악당루엠브이피 (2012-10-31 14:1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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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은 원래 병영인데여 니트로는 팀플때문에 요구사항 군수공장 붙은거고
캐슬링 (2012-10-31 14:2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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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병영유닛이고 메카닉이 대저그전에서 약하다는건 눈꼽만큼도 동의할수가 없네요 그렇다면 최근 선수들이 시종일관 저그전 메카닉을 하는건 일부러 불리한걸 하는건가요? 그리고 핵도 스1에 비해선 상당한 발전이라 봄 . 후반 난전에서 핵이 당하는입장에서 엄청나게 짜증나고 자원채취에 방해가 되는건 사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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