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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xp.mc메카닉
작성일 2012-10-29 17:29:31 KST 조회 152
제목
예전에 군심에서 테란에 바라는 개선점 쓴글인데.....

테란은 현재 초반견제로 게임내에서 먼저 공격카드를 들수있고 이걸로 게임을 끝낼수도 있는 전략적요소가

있었구 11/11이나 1/1/1외에도 변형 일명 날빌들을 많이 사용해 초반에 미친듯한 피해를주고

상대방을 못크게해서 압도적인 한타를 벌려 상대를 끝내는 게 스2의 테란인것 같음

하지만 초반 테란의 견제카드 는 대부분 너프당했고 수많은 타종족의 파훼법으로 인해 손쉽게 막을수있게됨

지금 테란을 보고 사기시절에 날로 다해먹었으니 지금 정상적으로 싸우는거이다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

같이 잘먹고 잘크면 당연히 이기는데 초반 짜증나는 날빌이나 견제카드에 깨져서 내조합이나 군대상태가

엉성해진 채로 싸우다 지니 당연히 저 견제사기 저거만 안당하고 그냥 싸우면 내가 이기는데 생각드실거임

하지만 테란은 상대방에게 초반에 크지 못하게 저그는 자원을 못먹게 토스는 업글 과 조합을 못하게

견제를 주지 못하고 그냥 싸우게 되면 토스의 고급유닛들 힘과 업글효율 차관 의 충원력

저그의 펌핑 물량 회전력 점막 맵장악력(←점막은 내개인적인 생각인데 나중에 이상하면 바로수정)

에 대항해 전선을 유지하고 지킬 강력한 원거리 화력 조합이나 유닛이 마땅히 마련되지 않음

테란을 더이상 초반 견제카드의 성공유무에만 매달리는 종족에서 좀 바꿔줬으면 좋겟음

스1테란 아무리 스타2로 바꾸고 스타1과 전혀 다른게임이여야 하지만

과거의 작품에서 생각해 보아야 할점이 남아있음

테란은 공중유닛 메카닉유닛 바이오닉 유닛의 업글이 다따로 나뉘어져 있음

그래서 바카닉 레이트 메카닉 체제도 있지만 인프라도 워낙에 다르고 업글이 나뉘어져 있다는건

하나를 선택하게 됨 토스도 로봇공학 체제 나뉘어져 있잖아요 하시는분은 로봇공학 만 뽑아서 한번써보시는

걸 추천해드림 토스는 관문 베이스에 로봇공학연구소의 고급 유닛들을 끼얹어쥬세요

메카닉의 가장 큰 단점은 기동성이 느리고 생산이 오래걸리고 비싸다 더있을지 몰라도 이정도 인데

한방이 모이면 답이 없는 화력에다 전선이 절때 뚫릴일 없고 라인유지와 상대방이 어떻게 오든 막는 힘이

있음 즉 후반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음 스2테란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임

저그의 물량 회전력과 토스의 차관 충원력으로 전장에 즉시 동원되는 병력을 막을려면

메카닉의 나는 피해 입지않고 무지막지 긴사정거리 화력으로 물량이든 강한 유닛이든 멀리서 박살을 내주겠다

라는 메카닉의 테란이 필요한데

스2의 화염차는 견제는 좋을지 몰라도 탱크를 지키며 경잡갑을 녹이는 전선유지 화력을 전혀 기대할수없음

탱크는 그대로일지 몰라도(인구수3,가스125강조 하고싶진않음) 토르는 메카닉 유닛으로서 지대공을

상대해줘야 하는데 공중 화력은 친절하게 뭉쳐준 경잡갑 잡기용이고 지상화력도 오히려 경잡갑에게

쌓이면 죽는 입장임 스2 메카닉 자체가 안좋은건 아닐지 몰라도

불멸자,공허포격기,돌진광전사,심지어 우주모함으로도 맛좋게 능욕하는게 스2메카닉테란

스2에선 메카닉이 스1의 컨셉을 찾을 필요가 있음


적어도 메카닉쪽은 블쟈에서 인지했지만 내놓은게 망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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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boman (2012-10-29 17:3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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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 강화는 찬성이지만 건담류의 설정은 에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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