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비버를 발굴했다는 Scooter Braun이 지난 8월 1일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대해 "어떻게 내가 이 친구와 계약을 안했던 것이지?"라며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링크했다. 다시 상승세를 타던 강남스타일은 이날을 기점으로 '터보 엔진'을 달게 된다. 8월 1일 강남스타일에 대한 언급은 일 1만2586건까지 상승했고 8월 5일 Sean Plott과 8월 6일 allkpop 트윗의 영향으로 1만8000건까지 치솟았다.
Sean Plott은 당일 스타크래프트2 방송을 전문으로 중계하는 스타크래프트바에서 경기 시작 전 <강남스타일> 영상을 봤고, 이를 자신의 트윗에 옮겨담은 것으로 알려졌다.(8월 14일 추가)
Sean Plott 은 곰TV가 주최하는 스타크래프트2 리그인 GSL http://gomtv.net 에서 영어해설을 진행하는 Nick의 동생으로, 스타크래프트바에서 틀었던 경기도 저희 GSL의 영어방송에서 내보낸 것을 본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 GSL 방송 15분전에 항상 K-POP을 틀어주고 있는데 꽤 인기가 많아서 실제로 저희 팀리그인 GSTL 결승전에서는 해외 팬들의 요청으로 방송시작 전에 반복해서 틀어주기도 했습니다. 지난 4월 라스베가스에서 치뤄진 결승전에서도 대기시간 중에 현장에서 틀어준 K-POP들이 상당한 인기였구요. Storify에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http://sfy.co/i3CP 좋은 분석글 감사합니다. (한 관계자의 전언 : 8월 16일 업데이트)
GSL을 직접본건아니어도 GSL효관맞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