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Diablo3Man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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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9-19 22:39:00 KST | 조회 | 112 |
제목 |
차관이 어렵다니 머리가 나쁘신 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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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 생산버튼과 생산 대상지역 지정 -> 손이 더 많이 간다.
관문 -> 생산번튼만 -> 손은 적게 간다.
당연히 그자체만 보면 차관이 어렵나? 이러겠지만 현실은
차관 -> 병력 충원 쉽다 -> 전투도 쉽다(걸어서 충원시키는거보다) -> 선생산 후 딜레이로 교전도 쉬워짐 , 자원관리도 쉽다 -> 붕가기같은 유닛효율을 극대화해서 전투효율 극대화
한마디로 전투와 운영 모든면에서, 전술과 전략적면에서, 컨트롤과 고민을 줄여주는 차관이 더 컨 어렵다고 하는건가?
차관으로 생산하는 방식 그 자체만으로 생각할 게 아니라
그로 인해파생되는 컨트롤&전략적인 플레이가 얼마나 쉬워지는지 생각해보면 관문으로 하는게 더 머리아프고 손많이 가지.(컨이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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