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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2-09-15 08:31:15 KST 조회 260
제목
근데 투견의 고유 스킬인 폭주 미사일은 그대로 유지될 것 같나요?

투견에 대한 전체적인 디자인을 완전히 새롭게 짜서 다시 투입시키겟다는 얘기를 봐서는 이 오작동 미사일도 삭제 대상에서 제외가 안된다고 장담을 못하겠거든요.

 

아니, 애초부터 기본 대미지가 소위 말해서 '애미 없이' 센 것이 문제였지 폭주 미사일 부분을 놓고 봤을 때는 딱 투견스러운 투견답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기술이었는데 이것을 없앤다고 하면 좀 말이 안되는 것 같고 너무 나가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게다가 이 기술을 불멸자에게 면역이 되는 스킬로 패치한다고 하는데 도대체가;;;

 

그리고 일반 대미지로는 불멸자를 죽었다 깨어나도 못이기고 그나마 이 폭주 미사일 때문에 불멸자를 잘 잡고 있었다고 봐도 되거든요. 물론 사거리가 7인 것도 불멸자를 상대하는데 한 몫 단단히 하기는 했지만요.

 

그리고 이속 문제도 그렇고 그나마 이 이속 때문에 추적자를 잘 따라가서 잡아내는 거였는데 여기에서 이속 느리게 하고 사거리를 더 늘려 준다고 하면 그것만큼 참 코미디가 없는 것 같거든요.

 

그런데 참, 여태까지 나온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유닛들 중 유닛 디자인이 마음에 안든다고 유저들이 한 목소리로 디자인 좀 바꿔라, 멋 없다, 볼품 없다, 못 생겼다 소리를 들은 것은 투견이 처음일 듯 하군요. 예전에는 블리자드 RTS 게임에 나오는 유닛 중 디자인 가지고 이렇게 말 많은 유닛은 한번도 없었던 것으로 알거든요. 

 

아무튼 투견을 없애야 된다, 군심에서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말은 군심에서 테란은 메카닉 쓰지 말라는 말과 별로 다를 바가 없다고 봅니다. 말이 안되죠. 애초부터 기획 컨셉부터가 프로토스 기계 유닛들 때려잡으라고 넣어준 유닛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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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가라앉는종이 (2012-09-15 09:0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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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견 스팩이 너무 사기긴 했음
아이콘 DogDRAKE (2012-09-15 09:0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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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불멸자를 잘 상대하는 건 그리 문제가 안 되는데.. 7이라는 사거리와 무지막지한 이속 때문에 광전사도 때려잡는 마당이라.. 다들 탱크고 염블비고 제껴두고 닥 투견 조합에.. 투견으로 커버가 안 될 때만 염블비를 이용하는 수순이 돼서;; 이건 블쟈 의도 밖이라 판단했는지 지금 고심중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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