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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hellyeah
작성일 2012-09-15 00:48:42 KST 조회 322
제목
게임 제작자도 자신이 만든 게임 100% 모름?

아마 그럴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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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도장 찍기
스피커스 (2012-09-15 00:5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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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 러커 촉수피하기..
임요환이 마린으로 러커피하면서 잡는 동영상보고 블리자드가 놀랬다고 했었죠
우리가 의도한게아니다..
스피커스 (2012-09-15 00:50: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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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 스탑러커 뮤탈뭉치기도 블리자드가 의도한게아님..
StarGG (2012-09-15 00:5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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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모름 크게는 알아도(개발자 다 아는 경우 별로 없고 기획자나 팀장이나 총괄 하는 쪽이)
밑에 개발자들은 본인들 만드는 부분만 신경 쓰고 또한 만드는게 많아서 까먹게 됨
대표적으로 던전맵 찍은 사람이 막상 나중에 자체 테스트 할때 길 못 찾는다는 야기 있는것처럼
StarGG (2012-09-15 00:5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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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인 부분 말고도 블리자드는 메카닉 체제 라는거 자체도 생각을 못했다고 함
토스전 탱크가 라인 잡고 바이오닉이 몸빵하면서 벌쳐는 견제하는 라인전만 생각했는데
막상 메카닉 체제 성립
아이콘 사게라스 (2012-09-15 00:52: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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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네랄 비벼서 넘어가기라던지
StarGG (2012-09-15 00:5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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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기본적인 생각해보면 알수도 있는 가스트릭으로 인구수 늘리는거나 매너파일럿처럼 일꾼 가두는거나 일꾼으로 싸우는거 자체도 전혀 생각도 못한것들이라
아이콘 CF_Crusader (2012-09-15 00:55: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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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게임 자체가
변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경우의 수도 그에 비례해서 어마어마하게 증가하게 되는지라
각종 유닛, 건물, 일부 버그까지....
수많은 변수가 존재하는 게임이라고 한다면 경우의 수는 거의 무한에 가깝기 때문에
그걸 개발자가 다 파악하는건 불가 ㅋㅋㅋ
아이콘 스타2지세 (2012-09-15 01:14: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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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커스//"유도한게 아니"라도 그냥 두던 때가 더 좋았던 것도 같습니다 ㅎㅎ
요즘 블리자드라면 럴커 가시가 막 유도되게 바뀌었을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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