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곰tv도 욕먹어야하는 이유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그러기전에 우리는 케스파의 본심을 알아야합니다.
곰tv죽이기? 진짜 일정이 곤란해서? 데일리 E스포츠의 인터뷰를 보면 알수있습니다.
Q 그래텍 죽이기가 아니냐는 추측도 있다.
A 명확하게 말씀 드리겠다. 그래텍은 블리자드, 협회, 온게임넷과 함께 스타2를 통한 e스포츠 부흥을 이끄는 하나의 축이다. 협의 가 원만히 되지 않아 이번 시즌에는 협회 소속 선수들이 나가지 않지만 향후 합의만 이끌어낸다면 출전이 가능한 대회다.
단 협의 내용 안에는 비단 일정 뿐만 아니라 해당 리그에 참가함 으로써 서로가 얻어갈 혜택이 포함되어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 GSL에 협회 소속 선수들이 참가함으로써 리그가 풍성해질 것이 고 이를 통해 각 게임단이 얻어갈 것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e 스포츠 시장을 확대시키고 스타2를 통해 활성화되어야 한다는 대 의는 물론 그 안에서 각자가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이익을 확보 할 수 있느냐까지도 규정되어야 한다.
지난 5월 스타2를 통해 e스포츠 부흥을 이끌자는 합의는 이끌었 지만 세부적인 내용까지 확정지은 것은 아니기에 향후 관계자들 끼리 중지를 모아야 할 사항이다.
"협의 가 원만히 되지 않아 이번 시즌에는 협회 소속 선수들이 나가지 않지만 향후 합의만 이끌어낸다면 출전이 가능한 대회다.
단 협의 내용 안에는 비단 일정 뿐만 아니라 해당 리그에 참가함 으로써 서로가 얻어갈 혜택이 포함되어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 "
이걸보시면 케스파가 원하는게있는데 그것을 곰tv가 안해줬다는거죠.
원하는것은 사과상자같은거겠죠 보나마나.
그런데 확실히 이런것을 요구하는 케스파의 태도는 괘씸합니다.
당연히 곰TV는 그상황에서 돈내기싫었겠죠.
그런데 그것때문에 곰TV는 연맹을 이용해 케스파를 협박합니다. "보이콧"으로요.
케스파에 무언가 주기가 싫다면, 안주면 되는겁니다
하지만 곰TV는 케스파가 괘씸하다는이유로 스타리그 보이콧을통해 온게임넷, 그리고 E스포츠 팬들에게 피해릉 입혔습니다.
과연 보이콧만이 곰tv가 취할수있는 행동이었나? 하는것, 이것이 곰tv도 욕을 먹어야하는 이유입니다.
분명 곰tv도 협회선수들이 gsl을 참가했다면 이득을 봤을겁니다. 시청자가 늘어나니까요.
그런데 협회에 혜택을 주기는 싫고 그래서 혜택없이 gsl참가르 요구하는 협박을 했습니다.
곰tv도 결국 자기들만 이득을 챙기면 된단 생각으로 임했던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