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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지구용사
작성일 2012-08-31 00:02:43 KST 조회 336
제목
인터페이스 차이가 실력을 폭을 좁게 만드는듯

스1은 인터페이스가 솔직히 그당시는 좋은편이였을지 모르지만 사실 좀 더럽죠.

유닛하나하나 스킬이나 그룹 컨트롤이 어렵습니다.

그때문에 프로와 아마의 실력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납니다.


그런데 스2는 인터페이스가 워낙 좋아져서 어느정도만 연습하면 아마도 프로급의 컨트롤을 흉내낼수 있죠.

그러다보니 그냥 빌드하나 잘짜면 초반 빌드가 갈릴경우 아마가 프로를 잡는 경우도 나올수 있는것 같습니다.


스타1은 빌드를 잘 짜도 그걸 컨트롤 해낼수가 없는데 스2는 빌드만 잘짜도 컨트롤은 큰 무리가 없다보니 실력격차가 금방 좁아지는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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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불꽃의영혼 (2012-08-31 00:0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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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음ㅇㅇ
아이콘 파워정수기 (2012-08-31 00:0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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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감ㅇㅇ
DoAsInfnt (2012-08-31 00:05: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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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이 글 잘못보고
연맹=프로
협회=아마
이런식으로 곡해하는 사람은 없겠지 ㅡㅡ;
아이콘 lexo (2012-08-31 00:0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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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과 빌드간의 상성차도 심해서 프로라 해도 컨트롤만으로 그걸 뒤집기 힘듭니다.
아이콘 야생의추천돌이 (2012-08-31 00:0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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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에이 설마요 ㅎㅎㅎㅎㅎㅎㅎㅎ
DoAsInfnt (2012-08-31 00:07: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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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분 말대로 인터페이스가 그래도 1보다는 사용자 친화적이기 때문에
스1에서 활약못했던 선수도 스2에서 활약할 수 있는건 맞음.
그런데 그런만큼 스2는 스2대로 1과는 다른 능력을 요구하는데
재능드립하는애들 게임은 해보고 말하는건지 심히 의심이 감
아이콘 엔에스피쥬스 (2012-08-31 00:0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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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의 스2 목표에 그게 있었을걸요. 보다 더 전략적이길 바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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