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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2-08-30 16:53:31 KST 조회 151
제목
프로토스 강세는 맵으로 조정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블리자드가 현 자유의 날개 시점에서 더 이상 밸런스를 건드리지 않는 선에서 손을 놨다면

프로토스의 강세가 너무 심한 시점이라면 사실상 맵으로 밸런스를 조절할 수 밖에 없는데, 어차피 프로토스 강세를 멈추게 하는 방법으로 맵을 손보는 방법도 있잖아요.

 

예를 들어서

 

1. 젤나가 동굴처럼 앞마당이 개활지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진입하는 경로가 엄청 넓다던지.

2. 제 2멀티를 가져가기 엄청 어렵게 해놓는다든지. (앞마당과 제2멀티의 동선이 멀거나 제2멀티가 파괴 가능한 바위로 막혀있는 경우)

3. 앞마당에 언덕을 조성해서 프로토스가 멀티를 활성화 하는데 방해를 받는다던지

 

이런 식으로만 맵 몇개 만들어서 집어넣으면 프로토스 강세 분위기가 많이 수그러들 것 같긴 하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프로토스 강세를 막아보겠다고 이런 식으로 맵을 만들면 다른 종족도 피해를 볼 수도 있다는 것이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프로토스의 지나친 강세에 어떻게든 제동을 거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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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_어 (2012-08-30 16:54: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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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밸런스를 맞추면 테저가 망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2-08-30 16:55: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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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개발자 말에 따르면 토스는 맵퍼기준으로보면 단점이 없는 종족이래요
RPGLauncher (2012-08-30 16:5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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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데드의황금기// 제2멀티만 가져가기 어렵게 조정해도 프로토스가 다른 종족 상대로 조금 더 힘들어지지 않을까 싶거든요. 아무리 약점이 없는 종족이라고 해도 그 정도로 조정하면 패널티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콘 야헝이 (2012-08-30 16:5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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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그 망
2. 저그 망
Ninak (2012-08-30 17:01: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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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제2멀티 먹기 힘들게 해놓으면 테저전이 문제 아닌가요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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