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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8-22 23:43:29 KST | 조회 | 2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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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프전벨런스가 똥망인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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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같은자원먹고 힘싸움이안되는걸 전제함.
2. 토스가 생더블시작 저그가 3부화장으로 마춰가는건 강제된것.
3. 토스의 올인을 안다고 무조건막을수가없음.
이게 먼개소리냐고 하는사람들 있을텐데, 예를들어 7분대에 대군주 정찰로 황혼올라가고있고, 7차관 지어지고있
는걸봤다고 칩시다. 이때부터 3~4추적자가 나오면서 전진수정탑을 건설할텐데,
보통의 저그빌드는 이때 발업이 안되있고 바퀴소굴 지어지고있는중임. 때문에 노발업저글링 노발업 바퀴와
노점멸 추적자의 컨싸움이 시작되고, 여기서부터는 컨싸움에따라 막느냐 못막느냐인데 추적자컨이 유리함.
그런데 이게 쉽게 막히는건 6분30초에 3가스안파고 가난하더라도 5분대 가스 6분때 바퀴소굴로 초반2베이스
올인을 정찰없이 대비하면 쉽게 막음. 따라서 토스의 빌드를 눈으로 보기전에 순전히 감또는 분석을 통해서
미리어느정도 준비를 하고있어야 함. 그런대 모든걸 대비하는빌드는 특정타이밍을 잡고 후반쯤에 나오는
그러니까 저그가 일벌레 쨀타이밍에 병력과 업글에 투자해서 발생되는 자원력의 차이를 이용해서 오는 걸
못막음. (예로 박수호 장민철의 경기를 들수있음)
4. 노거신 불멸자 광파추조합을 같은 2티어인 부화장단계에서 막는게 너무힘들고 카운터가 없음.
난 전략시물레이션 게임에서 정찰없이 순전히 감을 통해 올지도모르니 대비하고 안오고 후반오면 지고
오면 이기는 이지선다게임은 말이안된다고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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