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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EXSoraAoi
작성일 2012-07-18 00:05:07 KST 조회 258
제목
프로브는 자원캘때 약간 멀리서 캐서 효율이 좋다던데
진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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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2-07-18 00:0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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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저그는 광물필드 위쪽인 맵 걸리면 걸어가느라 효율 떨어짐?
짹콕 (2012-07-18 00:0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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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scv가 스1에서 자원캐는 속도가 제일 느렸던걸로 기억해요;
NEXSoraAoi (2012-07-18 00:07: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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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틱케이지 // 그거는 사실 아닌가요??? 아님 말구..
아이콘 CvTale (2012-07-18 00:0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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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일꾼 생성위치때문에 스1에서는 빌드차이까지 나는 결과가 나와서 맵들이 다 좌우로 광물을 배치
아이콘 하마펀치 (2012-07-18 00:0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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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댓글은맞는듯 스1은 scv가 캐는속도가 제일 빠를껄요? 완전 붙어서 캐는대신에
아이콘 오렌지프로에쓰 (2012-07-18 00:13: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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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하게 정리해드리자면 스1에서 일꾼효율은 프로브>드론>scv 순서였어요 가뜩이나 자기방어포탑 부재로 멀티가 적었던 테란특성상 일꾼밀집도자체가 엄청 컸고, scv 몸집도 커서 테란은 바글바글했죠 일꾼이. 토스는 프로브 사정거리 자체도 제일 깁니다-,-; 그거때문인지 좀더 멀리서캐서 잘캐구요. 드론은 그냥 중간 ㅇㅇ... 실제로 사거리싸움하면 똑같이 프로브>드론>에씨비 이러케 싸움이 가능하구요(그러니까 무빙샷으로 조지기). 미네랄 좌우배치는 왜그렇게했냐면 스1자체가 2d게임이라 원의 개념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쉬운 예로, 사거리가 원형의 모양이 아니고 사각형의 모양이라 대각선사거리가 제일 깁니다-,-;;(이래서 뮤탈짤짤이는 대각선으로 하는거죠) 근데 웃긴건, 스1에선 위보다 아래가 불리합니다. 물론 저그의 경우야 드론이 항상 해처리 아래에서 생성됐기에 자원효율이 미네랄이 아래에 위치한지역이 위에 위치한지역보다 좋을순 있겠지만, 위에 있는 미네랄을 파오는게 아래에 있는 미네랄을 파오는거보다 빠릅니다. 비슷한 경우로, 탱크끼리 대치가 되어있을때, 서로 시야까지 완벽히 확보가 되어있으면 아주 약간의 차이로 같은거리에 있는 탱크끼리 싸울때 위 지역에 있는 탱크는 아래지역에 있는 탱크를 때리는게 가능한데, 아래지역에 있는 탱크는 위 지역에 있는 탱크를 때리는게 불가능한...

뭐 이런게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린 위 아래는 단지 2d에서의 상하 의 개념이에요 ㅎ.ㅎ....
참 알면알수록 알게 많은 게임이죠 스1이
짹콕 (2012-07-18 00:1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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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빙고.. 스1은 유닛의 이해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연구가 필요한 게임이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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