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RPGLauncher | ||
---|---|---|---|
작성일 | 2012-06-30 23:40:26 KST | 조회 | 327 |
제목 |
게임을 여러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는 것이 이렇게 독이 될 줄은
|
몰랐어요. 정말;;; 차라리 1개의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그 프로젝트만 주구장창 밀어주는 시스템이었다면 확장팩 출시 시기도 상당히 앞당겨졌을거라고 생각하는데 동시에 여러개를 만들고 출시를 생각하다보니까 블리자드 개발사가 게임 하나에만 매달리는 것도 아니고 인력이 각 게임 담당 부서별로 나뉘다 보니까 출시가 오히려 굉장히 늦어지는 느낌이랄까요?
오리지널과 확장팩의 텀이 가장 짧았던 게임은 바로 워크래프트3였습니다. 워크래프트3가 2002년 6월에 출시되었는데 정작 확장팩인 워크래프트3 프로즌 쓰론은 2003년 1월인가 2월에 출시되었죠. 게임 개발사가 하나의 프로젝트에만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면 확장팩 발매 기간 텀이 상당히 짧아질 수 있다는 것을 반증해준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모르긴 몰라도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2 확장팩 발매에만 모든 역량을 총집결시키고 직원들이 모두 그쪽에 투입되고 집중 되었다면 1년 6개월 ~ 2년 사이에 확장팩 하나는 벌써 나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