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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iegefantasy
작성일 2012-06-29 10:22:53 KST 조회 151
제목
테란이 군심에서는 이런점이 개선됬으면 합니다

스1테란 아무리 스타2로 바꾸고 스타1과 전혀 다른게임이여야 하지만

과거의 작품에서 생각해 보아야 할점이 남아있음

테란은 공중유닛 메카닉유닛 바이오닉 유닛의 업글이 다따로 나뉘어져 있음

그래서 바카닉 레이트 메카닉 체제도 있지만 인프라도 워낙에 다르고 업글이 나뉘어져 있다는건

하나를 선택하게 됨 토스도 로봇공학 체제 나뉘어져 있잖아요 하시는분은 로봇공학 만 뽑아서 한번써보시는

걸 추천해드림 토스는 관문 베이스에 로봇공학연구소의 고급 유닛들을 끼얹어쥬세요

메카닉의 가장 큰 단점은 기동성이 느리고 생산이 오래걸리고 비싸다 더있을지 몰라도 이정도 인데

한방이 모이면 답이 없는 화력에다 전선이 절때 뚫릴일 없고 라인유지와 상대방이 어떻게 오든 막는 힘이

있음 즉 후반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음 스2테란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임

저그의 물량 회전력과 토스의 차관 충원력으로 전장에 즉시 동원되는 병력을 막을려면

메카닉의 나는 피해 입지않고 무지막지 긴사정거리 화력으로 물량이든 강한 유닛이든 멀리서 박살을 내주겠다

라는 메카닉의 테란이 필요한데

스2의 화염차는 견제는 좋을지 몰라도 탱크를 지키며 경잡갑을 녹이는 전선유지 화력을 전혀 기대할수없음

탱크는 그대로일지 몰라도(인구수3,가스125강조 하고싶진않음) 토르는 메카닉 유닛으로서 지대공을

상대해줘야 하는데 공중 화력은 친절하게 뭉쳐준 경잡갑 잡기용이고 지상화력도 오히려 경잡갑에게

쌓이면 죽는 입장임 스2 메카닉 자체가 안좋은건 아닐지 몰라도

불멸자,공허포격기,돌진광전사,심지어 우주모함으로도 맛좋게 능욕하는게 스2메카닉테란

스2에선 메카닉이 스1의 컨셉을 찾을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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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언제나올래 (2012-06-29 10:26: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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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스1 메카닉 양상이 싫기 때문에 지금처럼 해불기동전이 더 좋네요
터렛짓고 마인박고 3만년 조이기때도 별로였고
맵에 따라 지나치게 사기가 되버리는 단점도 있긴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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