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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iegefantasy
작성일 2012-06-21 01:05:51 KST 조회 225
제목
지금 테란 삭제되느니 못하다는건 단순히 징징거리는게 아님

테란이 단순히 안좋다는게 아닌 테란의 컨셉이나  운영 유닛활용에 있어 처음부터 다시 설계하며 바로잡혀야

된다는 말임  다시말하면 테란이 타종족을 이길수 있게 해달라!!! 이것만이 아닌 테란이란 종족을 바꿔달라는것..




테란이 사기였던 이유를 보면 한때 테란을 사기로 이끌어주던 테란의 다리(견제수단과 )

와 타종족을 때려눕히던 테란의 팔(저테크 유닛 가성비)  이 있는데 너프로    팔,다리 잘린꼴 되니

지금은 당연히 힘들듯...게다가 초반 견제 찌르기 올인류쪽으로 거의 발달했는데..

거의다 한가지 체제로 방어하는 법을 타종족이 알고 있는것 같기도 하고  


이것보다 더큰 문제 테란이란 종족 자체임...스2 테란은 온갖 이지선다 삼지선다 싸움으로 주도권을 가진채 피해를주면서 해야하는 전제가 있는 종족 이 되고 이로써 날빌이나 초중반 견제카드 성공유무에만 거의 매달리게 되는 양상이 뜨는데 이게 문제라는 거임 아무리 스2가 스1이랑 다른 게임이라지만 저그는 물량과 회전력이라는

점이 바뀌지 않았고 토스 는 한방병력의 힘과 마법의 활용이란 점은 바뀌지 않았는데

테란은 스2로 건너와도 전선유지 장악력과 최고의 원거리 화력능력 을 통한 최후의 승자 라는 컨셉이

사라져 버림  지금 테란에게 필요한건 군심에서 해결될지는 모르지만 대규모 운영 전투에 있어서 전선유지력 원거리 화력능력 이 반드시 개선되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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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oarse (2012-06-21 01:1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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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는 아직 안꿀리는듯해보입니다. 단지 지금 저그의 폭발력이 그 가성비를 압도적으로 누르는 경기가 상당히 많았지요.
아이콘 지나가던카미씨 (2012-06-21 01:11: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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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토스가 암울하던 시절 토스는 삼발이 테크트리를 갖고있는데 테란의 전략이 뭔지 몰라서 찍어야한다 따라서 종족 디자인 자체가 잘못되었다 같은 말들이 떠오르네요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2-06-21 01:1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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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밸런스 문제가아니라 디자인이 잘못되었다는 개발자 얘기가 떠오르네여

결론은 자날병신
XP관광객 (2012-06-21 01:2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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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의 계속된 너프로...전략의 다양성이 점차 줄어들어서 지금은 하나밖에 답이없는...슬픈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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