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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6-14 01:16:59 KST | 조회 | 3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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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광의 효용가치에 대한 간단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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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저 밑바닥에 꿀광에 대한 얘기가 잠깐 있어서 하는 소리인데
현재 래더맵에서 보이는 꿀광 멀티들이, 실제로 자원 채취효율을 엄청 높여줘서 광물 수급이 엄청나고 와와와와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절대 아닙니다.
실제로 일꾼이 광물 하나당 2기씩을 표준으로 잡고 일반 광물 8개와 꿀광 6개를 비교하면
채취 회당 40 / 42 입니다.
이건 사실 절대로 큰 차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꿀광이 가지는 진정한 효용가치는 - 필요 일꾼 수 감소 입니다.
일반멀에 최적화 일꾼 수는 2줄에서 플러스 알파입니다.
하지만 꿀광에서는 최적화가 1줄반에 플러스 알파입니다.
따지고보면 꿀멀을 먹으나 일반멀을 먹으나 일꾼을 꽉 채웠을 경우 실질적인 효과는 생각보다 크지 않다는 것이죠.
그럼 우리는 왜 지금까지 와와와! 하면서 꿀광 좋다 라고 했을까?
그건 꿀광의 위치로 인한 영향입니다.
일반적으로 꿀광은 대부분 먹기 쉽지 않은 위험한 위치에 있죠? 그래서 먹기 위해 일꾼을 갖다 붙여도 상대가 작정하면 상하기도 쉽습니다.
그래서 흔히 꿀광에는 풀일꾼을 붙이는 게 굉장히 어렵고, 소수 일꾼 상황에서는 꿀멀이 압도적인 효율을 냅니다.
그래서 꿀멀에 와와! 하게 되는 것이지, 실질적으로 풀일꾼 상황을 비교하면 꿀광이라고 해도 크게 나을 건 없습니다.
결론: ㅍㅆㅅㄱ ㄴㅍㄱ ㅅ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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