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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이안스터커[P]
작성일 2012-06-09 18:48:08 KST 조회 327
제목
블리자드 개발진은 스타2를 신경이나 쓰는지..

유닛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거라지만

 

전체적으로 퀼리티도 그렇고 컨셉도 이상하네요.

 

 

템페스트는 컨셉이 바꼈으면 당연히 디자인을 바꿔야지..아님 최소한

 

공격이펙트라도 바꿔야 하는데 이건 뭐 새로 만들기 귀찮아 하는게 딱 느껴짐..

 

이건 기획팀과 디자인팀, 프로그래밍 팀이 서로 사이가 안좋을때나 있을만한 일인데..

 

(기획팀에서 유닛컨셉을 이렇게 바꾸자 하는데...디자인팀에서는 도대체 몇번을 바꾸냐

 

디자인은 지금까지 만든거 그대로 써라..뭐 이런식인거죠)

 

 

패치수준인 이정도를 대단한 확장팩이라고 몇년을 질질끌었던걸 보면

 

상당히 실망할 수 밖에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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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2-06-09 18:48: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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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 까진 아니고

1년 반 주기로 낸다고 해놓곤 조금더 지나긴 함
아이콘 권덱이 (2012-06-09 18:4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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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보다 싱글에 신경을쓰는듯
김강건 (2012-06-09 18:51: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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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컨셉이란거 원래 하루가 멀다하고 쉭쉭 바뀌는데 디자이너들이 그 요구에 다 맞춰서 리소스를 제공하긴 힘들어요 --; 그리고 지금 베타도 아니고 알팝니다 알파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2-06-09 18:5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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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조선족낰사 ..이건 뭐 대꾸할 가치가 없네요.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2-06-09 18:5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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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강건 님 게임회사 다녀보셨나요?

처음 공개때와 지금 어느정도 확장된 상태로 공개한 기간과 텀이 있는데

요구에 맞춰 리소스가 변한것 자체가 없는데 문제가 있는거지요.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2-06-09 18:5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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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조선족낰사님 아이디 짤리기전에 조용히 있으시길 바랍니다.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2-06-09 18:5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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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조선족낰사님 인터넷이라고 막 말하는곳이 아닙니다.

예의를 갖추면서 이야기를 하세요. 나중에 다 돌아옵니다..
paper조선족낰사 (2012-06-09 18:58: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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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써놓은글도 제대로된거같아보이진않는데
그리고 게임회사안다니면서 다닌척하지마세요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2-06-09 19:00: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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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조선족낰사님 제가 쓴 글에서 그 제대로 안된부분좀 논리적으로 이야기해주겠어요?

유닛디자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왜 그런지좀요. 아니면

컨셉을 바꾸는게 무리라면 왜 힘든걸까요?
paper조선족낰사 (2012-06-09 19:0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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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그로에 먹이안줘야겠다 에휴
paper조선족낰사 (2012-06-09 19:0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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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퀄리티이상 컨셉이상
구체적으로 뭐가문제인지 밝힌것없음

유닛디자인은 님이이상하다했으니 본인이 이야기하셔야할텐데?
아이콘 lexo (2012-06-09 19:0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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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게임회사 다녔는데 그런 문제라기보단.. 걍 원래 블쟈 스탈이 그런거 같은디영

블쟈가 팀간의 반목으로 게임 개차반내놓는 중소규모의 회사도 아니고; 원래 기획 설계를 갈아엎고 디자인은 그 뒤에 어영부영 되는만큼 밀어붙이는 스탈이 짙은지라..
paper조선족낰사 (2012-06-09 19:02: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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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팀 프로게이머팀 문제운운하면서 자기가 다니는 게임회사는 밝히지도않음ㅋㅋㅋ
적어도 블리자드개발진이 본인보다는 훨씬더 잘나가는 개발자들인데
아이콘 lexo (2012-06-09 19:05: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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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날도 솔까 5,6년 파놓고치곤 절라 엉성하게 티나는거 많았는데여 뭐

와우나 워3같은거 봐도 디자인팀 짜증내는거 눈에 역력함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2-06-09 19:0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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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조선족낰사님 인신공격밖에 쓸줄을 모르는데

그렇게 이야기하면 오프라인에서도 사람들한테 무시당합니다.


lexo님 규모가 작으면 팀간의 유동적인 협조가 좀 더 가능하죠.

오히려 회사 규모가 클수록 각 팀간의 자잘못을 따져 업무협조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2-06-09 19:12: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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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점을 벗어나 이야기 하기보다..

일단 블라자드 스타2 개발팀의 의욕이 잘 안느껴지네요.

사실 블리자드는 스타1 디아2때부터 내부적으로 사이가 안좋았죠.

스타1 성공이후 서로간의 마찰로 주요 개발진이 회사를 새로 차려

비슷한 전략시뮬레이션을 만들기도 했었구요.

디아의 개발팀 역시..토치라이트를 만들었죠.
아이콘 lexo (2012-06-09 19:2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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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제가 거기 사내 분위기까지 지레짐작할 역량은 못되서영..
어차피 있는 소스 재활용하는거야 흔한 일이고 갸네 원화부터 무한정 찍어낼 수도 없는거고;
비효율적인 관습을 가진건 맞아보이는데 흥행연타를 날리니 그걸가지고 가타부타할 못하겠슴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2-06-09 19:38: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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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바꿀건 바꿔야 할텐데요 ..유저들의 기대와 관심이 이정도인 시뮬레이션 게임은

스타2말고는 없죠. 너무 느리고 일방적인 운영이라 그런것이 게임에 녹아들고 있고

오픈베타시절 피크때는 100만명이 동접을 했던 게임이..

지금은 전세계 동접이 5만도 안되는(정확한 수치를 안 보여주기때문에 오차가 있을

수 있지만 생성된 방이나 채널에 접속중인 유저수로 예상할 수 있죠)상황까지 왔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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