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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6-09 12:22:48 KST | 조회 | 1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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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중독성 없는 게임 = 재미없는 게임으로 치부되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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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나 nc 소프트가 등장하기전엔
게임은 원래
영화보듯이
몇시간 동안 스토리 깨고 나면
그게 끝인게 정상이였는데
(깡패한테 잡혀간 여자친구를 구하러간다던지 하는 정확한 폭표가 있었음)
그리고 몇몇 게임 빼고 대부분의 패키지게임은
어느 정도 난이도가 있어서
처음에 배우는 단계를 조금 거쳐야
그제서야 게임을 즐길수 있는게 당연한것이여서
재밌을것이라는 확실함을 가지고
재미없는 단계를 극복했었는데
요즘은 그런 스토리나 게임내적 작품성보단
그저 같은 행동을 5만번씩 반복하게 하든 말든
24시간 사람을 중독성 쩔게 묶어놔야
그제서야 사람들이 재밌는 게임이라고 함
아무리 스토리가 재미있고
게임의 기술적인 완성도가 훌륭해도
단순하지 않고 중독성이 없으면
그냥 재미없는 게임 취급받음..
그리고 가장 결정적인건
자신의 기호와는 관계없이
그냥 남들이 많이 하는 게임을 재밌는 게임이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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