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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템러바벡
작성일 2012-06-06 07:37:29 KST 조회 275
제목
워3는 레더보다 다른 방향으로 더 많은 길을 닦았지

정작 메인인 레더는 외면받았는데

(해외 애들도 도타나 알지 레더 알지도 못하는 애들 차고넘침)


파생된 게임이었던 도타는 지금의  AOS열풍을 불러일으켰고

(롤도 그런 의미에선 워3 맵에디터가 어머니...)


퀘스트라는 형식의 레벨업 같은 RPG요소가 블자의 시나리오 및 세계관 설정과 결합되어 


와우를 만듬...


워3가 참 혁명적이고 독특한 특징을 가진 게임이었고


그래서 정작 워3본인은 국내에서 크게 흥하진 못했지만


자식들은 워3보다도 더 대박을 쳤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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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잉여_흠알에치 (2012-06-06 07:44: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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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는진짜대박... 근데 어렵긴무지어려워서 같은편크립도 칠수있어서 일부러 자살도시키고 포탈개념이 아이템인거나 와드박는위치등등 캐릭터도 무지많아서 좀배우다가 때려친기억이
아이콘 OPt.Seron (2012-06-06 10:0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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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난 아군 크립 디나이 없는게 롤에서 빡치던데 -_-
도타에선 내가 쟤보다 잘하면 견제하면서 내가 막타먹고 쟤 막타못먹게 디나이하면 차이 엄청 크게 벌릴수있었는데 롤은 그게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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