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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lexo
작성일 2012-05-31 21:54:11 KST 조회 409
제목
스1에서 레이트메카닉이 성립가능했던건

마인이 소수 탱크와 더불어 상대의 기동을 묶어두고 체제를 안정적으로 옮길 시간을 주었기 때문임


전에 누가 레메가 한쪽업만 잘된다고 뻘소리 했는데 그렇지 않음

풀업은 아닐지언정 양쪽업 골고루 들어감. 그만큼 장기전 양상이 잦으니까.


그럼 스2에서도 비슷하게 테란이 체제를 옮기거나 후반에서도 다양한 빌드조립이 가능해지려면

기동성을 좀 깎아서라도 마인처럼 전선을 묶어둘 유닛이나 개체가 필요함.

분쇄기가 그런 의도로 만들어진거였는데 음... 삭제됐다고 하니 비슷한 역할을 수행할 유닛이 나오겠지 뭐.


매일 메카닉은 한쪽업만 투자해야하니 토스전에는 가망이 없다고 하는데, 토스 우관의 업글이 포지에서 돌아가는거 아님; 토스도 군심 테란이 메카닉체제를 겸하면 우관을 써야할 지도 모르는 일. 또 토스는 쉴드업의 개념이 있어서 반드시 종족간의 업글이 1:1 대응되는게 아님. 자원이나 업효율이 반드시 종족간에 동등한 개념으로 쓰이면 지게차랑 증폭은 뭣하러 있겠음...

그리고 메카닉 업글은 토스의 거신과 비슷하게 해불이나 지상병력에 비하면 공업효율을 더 크게 받는 편이니까 일단 쓰일 수만 있다면 업과 범용성은 문제될 바가 아니라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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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뭘지를까 (2012-05-31 21:54: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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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기는 스펙에 따라 모아니면 도인 유닛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2-05-31 21:5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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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의 가장 큰 문제는 일시적인 화력 우위 빼고는 토스 병력보다 나은 게 없음
아이콘 lexo (2012-05-31 21:5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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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메카닉이 그런거지 군심 메카닉이 그러리란 보장은 없음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2-05-31 21:5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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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메카닉 대응 방법을 모르거나 메카닉인 걸 몰랐다가 한방에 엌 하고 죽는 양상이 아니라면 토스가 회전력, 화력, 기동력 모든 면에서 우위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2-05-31 21:5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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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일단 군심은 유닛 나와봐야 알겠죠
아이콘 열대어(WCB) (2012-05-31 21:56: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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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레메도 메카닉 공2~3업까지 들어가기위해 미리 업글을 눌러두는 경우가 많았는데 스2도 체제 자체가 지니는 근본적인 문제점만 해결할수 있으면 업글은 충분히 따라갈수 있다고 봐요.
아이콘 열대어(WCB) (2012-05-31 21:57: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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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로 빨리 확팩이 다 나오고 밸런스 조정을 상시적으로...
이제는뭘지를까 (2012-05-31 21:5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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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사이드//일단 200 다차버리면 최소한 화력하나는 훨씬 우월합니다.

다만 견제, 기동력, 자원력, 주도권 몽땅다 뺏기니까 문제
이제는뭘지를까 (2012-05-31 21:5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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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200이 차기도 힘들고 찼다 하더라도 무조건 이기기만 하는 것도 아니고 쓰기도 쉽지않고

그래서 그냥 하던 대로 하는듯. 그게 더 쉬우니까요.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2-05-31 21:59: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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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시간 끌어서 공중 33업만 완성하면 공허나 우모의 존재로 화력은 더 낫죠
메카닉 해본 분들은 그때까지 시간 끌면 답이 없다더군요
아이콘 kcm800 (2012-05-31 22:0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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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블쟈 얘들이 메카닉이니 레이트메카닉이니 바이오니 이런거 아나? 울나라에서 만든거같은데.
아이콘 lexo (2012-05-31 22:0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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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m800 // 스1의 그 양상을 토대로 스2를 만들었어요. 토스가 버텨야하는 초반타이밍을 역장으로 승화시키거나 의료선 드랍 아케이드, 보급고내리기 같은건 모두 스1에서 유저들이 만든 양상을 토대로 정립시킨거죠...
아이콘 lexo (2012-05-31 22:02: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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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메카닉같은건 아예 데이비드킴이 누누히 언급하기도 합니다.
아이콘 kcm800 (2012-05-31 22:0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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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걸 아는DK넘이 이렇게 만들어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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