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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언제나올래
작성일 2012-05-24 10:42:21 KST 조회 384
제목
군심에서 젤 중요한건 겜을 간단히 만드는겁니다

지금 스타2는 복잡해요
배워야 한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도 게임을 쉽게 파악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죠
막 커맨드 센터가 공격을 하고 보급고를 투하하고 이런거 초보자가 보기엔 생소하고 거부감듭니다 진짜
만약 군심에서 더 복잡해지면 사람들이 더 외면할겁니다.

지금 스타2도 그런 경향이 있죠


규칙이 많을수록 게임은 획일화되는 역설이 존재하죠

바둑처럼 단순할수록 전략의 가짓수는 오히려 늘어나게 됩니다.

지금 스타2는 복잡해서 인기가 없는 이유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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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지그재그냠냠 (2012-05-24 10:44: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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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얼마나 단순해져야할지...
별로 복잡하다는 생각해본 적 없는데...
너무 단순해져도 재미없는데...
Shouter (2012-05-24 10:4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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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울나라만 인기없을뿐 해외는 인기많다는거 그러니 복잡하다는 건 갠차이일뿐 스1에 비하면 훨씬 더 간단함 솔직히
Shouter (2012-05-24 10:45: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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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히 울나라 사람들이 스1과 완전 똑같은 점을 스2에서 찾으려 해서 복잡해보이는거지 겜이 복잡하진 않은 오히려 단순하게 만들면 더 망함
아이콘 예를들면꿍디꿍디 (2012-05-24 10:4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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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생 정도 되는 수준이라면
충분히 다 이해할 수 있을것 같은데요
아이콘 지그재그냠냠 (2012-05-24 10:4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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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센터가 공격하고 보급고 투하하고
이런 것은 신기해하는 경우는 봤어도
거부감 느끼는 것은 못봤는데 그런 사람도 있나요?
아르노르 (2012-05-24 10:4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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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해서 처음 하기 생소하다면 유즈맵으로 관심을 집중시키고 래더는 차차 늘게 하면 되는데 지금의 스타2는 그런 기능이 부족합니다 인기도 때문에 유즈맵이 제한적이고 그 때문에 라이트 유저들은 래더에도, 유즈맵에도 재미를 못 느끼고 떠나는 거죠
Shouter (2012-05-24 10:4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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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노르//ㅇㅇ 그건동의 겜자체를 간단하게 만들면 안되고 유즈맵같은 걸 쉽게 접근할수 있게 해야함 겜자체를 건들면 망함
아르노르 (2012-05-24 10:4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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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과 워크3는 처음에 접근하기 힘들더라도 유즈맵이 그걸 대신해줬는데 스타2는 그게 안 됩니다 지금은 군심에서 게임을 단순하게 하면 오히려 하드 유저 즉, 매니아층이 빠져 나갈 위험도 있기 때문에 라이트, 하드 둘다 좋은 유즈맵을 살리는게 최선이죠
아이콘 지그재그냠냠 (2012-05-24 10:5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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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시뮬레이션 장르가 원래 복잡함이 있어야하고
그런 면에서 장르 자체가 대중적이진 않은 것인데...
그런 것을 따져들면 안 된다고 봅니다.
아이콘 ImperialJade (2012-05-24 10:58: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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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만드는게 있어야될듯 그래야 초보만 이런거 방만들어서 초보끼리 하는데..
아이콘 MaldibiOn (2012-05-24 11:01: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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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게 있나 잘 모르겠는데..
아이콘 오메가리스크 (2012-05-24 11:04: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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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대체 누가 지게로봇투하하는데 거부감을 느낌 ㅋㅋㅋ
아이콘 추젖자 (2012-05-24 11:10: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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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혀안복잡함. 스1워3보다간단.
아이콘 엔에스피엘리트 (2012-05-24 13:1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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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주변 사람들도 지게로봇투하 행요 보급고 투하 차원관문에서 유닛들이 소환 애벌레 펌핑 시간증폭 이런거 보고 전부다 '쩌네 , 개신기하네 , 재밌겠다' 이런말은 있어도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은 아무도없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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