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언제나올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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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5-04 19:13:40 KST | 조회 | 259 |
제목 |
해법이 있는데 지는거랑 답없이 지는건 천지차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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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e-sports라는게 처음 생겨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방송경기할 때에는
rts의 원리에 대해 전부 다 모르니깐 창의적인 해법도 만들곤 했는데
이제 역사도 오래되었고 스타류 게임의 전략적 이론정립이 거의다 이루어진 상황에서 프로게이머에게 해법을 기대하는것도 한계가 있죠
아무리 3:0이라도 해법이 있지만 지는것과 도저히 답이 안나오게 지는건 천지차이라 생각합니다.
스타1도 답이 안나오는 부분은 맵 등의 요소를 도입해서 바꿔왔고
스2는 맵 의존도가 전작에 비해 훨씬 떨어지기 때문에(물론 맵으로 균형맞추는게 지금도 가능한 상황입니다)
유닛스펙에 손을 대고 있는거죠
하지만 유닛 스펙에 손대는건 굉장히 안좋은 습관입니다. 게임 자체를 3류로 만들죠
차라리 유닛의 맵 의존도를 늘려서 맵을 통해 조정하는게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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