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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명림답부
작성일 2012-04-17 11:21:19 KST 조회 203
제목
나도 한마디하자면 스2는 게임디자인과 인터페이스가 변화해야함
지금의 스2에 만족하는 사람이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좀 더 많은 유저를 끌어들이려면 게임디자인과 인공지능+물리엔진부분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게임디자인이라하면, 이미 장단점이 적나라하게 들어났습니다.

테란의 기본유닛중심...
플토의 고급유닛중심
저그의 닥치고물량...

지금것 패치에서 유닛이나 종족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약간의 성능이나 빌드타임위주의 변화가 있어왔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를 보이고 있고, 결국 땜빵식 패치가 아닌 기본적인 디자인부분에서의 재설계가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군심에서 해결기대)

그리고 인터페이스에서도 유닛간의 충돌물리엔진, 길찾기인공지능, 인스턴트인공지능은 분명 똑똑하지만, 게임에서 과연 그정도로 똑똑한인공지능이 필요한지 의문이듭니다.

게임은 재밌어야하는데, 너무 똑똑한 인공지능이 오히려 게임의 재미를 조금 떨어뜨린다고 생각합니다.
갠적으로 인공지능은 유저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게임의템포도 조금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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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Here (2012-04-17 11:2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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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바꿀려면 거의 게임을 개조 수준을 해야하는데 ㅡㅡ
스토리텔러 (2012-04-17 11:2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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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엔진 바꿀게 뭐있다고
아이콘 lexo (2012-04-17 11:2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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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스2의 길찾기 연산은 그렇게 고급 알고리즘이 아니라고 들었어요.
오히려 여기서 부분적으로 스1의 전술성을 찾고자 유닛의 밀집도를 퍼트리고, 유닛간의 충돌을 계산하려면 사양이나 돈의 문제가 된다고...
아이콘 명림답부 (2012-04-17 11:25: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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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물리엔진은 '겹치기'만봐도 알 수 있죠. 그리고 유닛의 크기와 스플범위의 단위가 달라서 착오를 일으키는것 역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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