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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돌격전차
작성일 2012-04-04 13:54:42 KST 조회 210
제목
프로토스와 공성전차

혹자는 테란이 토스전에 뭐 꼭 공성전차를 써야 할 이유가 있는거냐고 물어본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토스전에도 공성전차는 나와야 된다 


우선 밸런스 문제는 두번째로 놓고


토스가 관문 + 로봇공학 + 기사단 테크까지 확보해서 들고 나올때

테란이 내밀 수 있는 유효한 조합을 볼까 


불의유바 

4종이 끝이다 


만일 이거만 가지고 범위공격유닛만 3종을 갖추고 나오는 토스를

이기는게 타당하다 생각한다면 뒤로가기 누르면 될것 같다 


해병은 어디갔냐고? 

이 타이밍에 해병이 무슨 의미가 있나 

구라좀 보태서 해병이나 건설로봇이나 다를게 없다 이때는


화염차는 순수메카닉 할거 아니면 해불과 궁합이 좆망이고

토르 밤까마귀는 환류에 봉쇄되고

전차는 불사조 불멸자 점멸자 등등 무수한 적이 있지만 가장 큰 적은 돌광이다

토스의 후반 조합에 불사조 불멸자가 끼는것도 아니고 결국 돌광이 문제 


밴시와 사신은 원래 초반전략 / 견제 유닛이고 

전투순양함은 우주쓰레기와 매치업 상쇄된다쳐도 


테란은 저그전에 

해불유의바 전차토르 ,  여기에 밤까마귀까지 끼면 조합이 난잡해질만큼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데 반해


토스전에는 

불유의바가 끝이라는거

이것이 토스전에 공성전차가 나와야 할 이유이다


왜 공성전차냐고

공성전차가 바로 테란 공장유닛을 대표하는 유닛이기 때문

토르나 화염차를 바이오닉과 같이 쓴다거나 


혹은 초반 병영 => 후반 레이트 메카닉 체제가 나온다던가 

그럴 가능성 따윈 현재 없어보임


블리자드 입장에서도 이제까지 2년 잘 버텼고

앞으로 길어야 1년만 버티면 군심인데 

현상태에서 어떻게 숫자만 만지는 걸로 밸런스 맞추고 싶겠지


허나 테프전 이대로는 진짜 존나 재미없다 


밸런스만을 위한다면 

공장유닛 앞으로도 못봐도 괜찮아 어떻게든 맞추겠지 

솔직히 유령 vs 고위기사 구도만 잘 맞춰도 밸런스는 맞출 수 있다


존나 첨예하게


문제는 재미

하는 재미

보는 재미 


둘다 현상태에서는 없다 테프전 

밸런스 역시 유령과 고위기사만 맞추면 될것 같지만 오히려 더 골치아픈건 덤 



개인적으로 군단심장에 나올 변신화염차에 기대를 거는것은 이때문 

이것이 공성전차가 가진 문제중 하나인 돌광을 처리해줄 것이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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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러블리설리 (2012-04-04 13:5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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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돌광이 달라붙어서 범블비폭사 ㅈㅈ
아이콘 돌격전차 (2012-04-04 13:5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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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려진 대로라면 변신화염차는 경장갑이라서 최소한 불곰처럼
광전사에 포격떨어지는데 먼저 녹을일도 없고

해병과 달리 한두방에 죽는 맷집도 아니며,
해병보다 다수 광전사를 빠르게 녹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해불에 비해 획기적인 anti 광전사 유닛이라고 할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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