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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DorMaMMu
작성일 2012-02-28 16:23:21 KST 조회 532
제목
포모스펌 다음패치 카더라

원문은 이거고 http://www.teamliquid.net/blogs/viewblog.php?topic_id=316075

해석 하자면 다음과 같다네요


ㄲㄲㄲ 왠지 개소리처럼 들리는 건 알지만, 난 블리자드에서 일하는 친구가 있어. 밸런스팀은 아닌데 그래도 지금 하고 있는 테스트들을 몇 가지 주워들었댄다.


고스트와 지게를 너프한 1.43 이후 블리자드의 현 테스트 내용들은...


1. 토스가 로공 유닛의 정찰력에 너무 의존하는 경향이 있고 할루시네이션이 잘 쓰이지 않는 것에 대해 불만이 있음. 고로 할루시네이션의 업그레이드를 더 싸거나 빠르게 만드는 걸 고려중. 차관업 때문에 현재는 많이 느려진 업글임. 환상이 좀 더 심리전과 정찰에 쓰이기를 바람. 


2. 광전사/집정관 조합은 컨트롤이 너무 쉬움. 고수나 초보나 거의 똑같은 효율을 내는게 문제.(하위리그에서 너무 강력하다는 뜻 같습니다.) 블리자드는 돌진을 자동이 아니라 수동으로 할 방법을, 그래서 고수들이 좀 더 다양하게 플레이할 만한 방법을 고민 중. 즉 타겟팅 돌진을 한다던가 쿨다운 식의 돌진을 가동시킨다던가. (즉 돌진 누르면 일시적으로 빨라진다던가, 적을 돌진으로 찍어야 돌진이 된다던가.) 이 경우 단지 전투 뿐만 아니라 도망치는 식의 돌진 컨트롤 방법도 테스트 중.


3. 블리자드는 테란에 대해 문제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음. 테란은 초반과 중반에 너무 강력한 대신, 후반에 가면 저그와 토스에게 둘다 너무 약함.(저그에게 후반에 약하다는 건 처음 들어보는데 아마 래더에서 일반 유저들이 무군이나 울트라에 쓸리는 걸 말하는 듯. 프로레벨에서야 저테전은 테란이 후반 더 강하죠.) 고스트가 너프된 것은 테란의 후반을 약화시키려 그런게 아니라 한 유닛에 너무나도 많은 용도가 몰아져 있었기 때문에 감염충 너프처럼 활용도를 줄인 것.


고로 테란의 후반을 강화시키기 위해 두가지가 고려되고 있는데, 토르의 에너지를 없애는 것과 밤까의 추적미사일 사거리와 에너지를 각각 길게, 싸게 만드는 것. 하지만 동시에 초중반 너프를 위해 해병의 공격력을 아주 조금 깍거나(최대 DPS로 10%) 불곰 충격탄의 쿨다운을 조금 늦추는 것도 고민하고 있음.


-바퀴는 너무 컨할게 없어서 문제. 버러우/언버로우를 추적자 점멸처럼 빠른 속도로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려중.


-블리자드는 전체적 밸런스 상황에 만족하고, 게임이 오래된 이상 큰 변화를 가져올 건 없고 단지 초중후반의 유불리만 적절히 조절할 것. 이 것들은 전부 테스팅 되고 있을 뿐이지 확정된 건 아무것도 없음.



그냥 카더라임 너무 믿지는마셈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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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브가빽플간지 (2012-02-28 16:25: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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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이 수동 타겟팅이라니 무슨;;

걍 차라리 일시적으로 빨라지는 그게 더 나아보임
아이콘 우리집뒷마당 (2012-02-28 16:27: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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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이 일시적으로 빨라지면..
저..저글링처럼 싸먹기를 할수가 있어!
아이콘 명림답부 (2012-02-28 16:2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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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유닛을 쓰는데 있어서 고수와 초보간에 차이가 적을 수 밖에 없는 콘셉 아닌가?
왜 이것이 실력에따른 효율차이가 발생해야한다고 생각하지?
아이콘 [릉아] (2012-02-28 16:28: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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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봐야 로공 안올리면 은폐에 털리고 꽝아닌감
아이콘 명림답부 (2012-02-28 16:29: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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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 에너지는 없앴더니 해병+토르 올인으로 토스잡아먹어서 너프된거잖아?
아이콘 hsh0908y (2012-02-28 16:3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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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지금까지 한 것 중에는 제일 개념패치인듯
아이콘 꺼정 (2012-02-28 16:30: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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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거봤는데 구라였음 좋겟다
아이콘 전략저그 (2012-02-28 16:30: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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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괜찮은데 괜찮아서 자작극같음
아이콘 배너티 (2012-02-28 16:31: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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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문제 없는 돌진 건드려서 토스너프인것처럼 보이려고 하네
아이콘 hsh0908y (2012-02-28 16:3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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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티//근데 돌진 한대 치는게 버프가 아니면서도 버프인것처럼
이번 것도 너프가 아닌거같으면서도 너프가 될 수 있어요
아이콘 전략저그 (2012-02-28 16:3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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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 개버픈데 버프가 아닌것같다니 무슨...?
아이콘 hsh0908y (2012-02-28 16:3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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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표면적으론 '그냥 버그수정'이면서 실제로는 개버프가 된 것처럼
이것도 '그냥 컨트롤만 어려워짐'이면서 실제로는 개너프가 될 수도 있다는거죠
아이콘 배너티 (2012-02-28 16:3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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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 한대치는건 버프가 맞죠 애초에 버프였는데
아이콘 배너티 (2012-02-28 16:3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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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이 가능해지는게 개너프라구요?!
아이콘 전략저그 (2012-02-28 16:3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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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저 말대로라면 오히려 더 좋게 사용할 수도 있음 만약 돌진버튼이 C면 C를 어택땅 하듯 찍으면 그쪽으로 돌진하게 해준다는 식인데 그러면 오히려 더 좋아짐
아이콘 hsh0908y (2012-02-28 16:4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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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은 원래 자동시전 끄면 가능해요
그리고 땅에 찍을 수 있어도 돌진은 사거리가 5밖에 안되는 스킬이라 기존에는 한번 사용되면 상대방이 도망치는거까지 쫓아가면서 엄청난 거리를 이동하는거지 땅에 찍어서 5만 이동하면 붙지도 못해요
패시브 형식으로 사용하면 씹사기 광전사 레알 고아전사됨
아이콘 전략저그 (2012-02-28 16:4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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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바끼면 사거리 늘려주고 끝까지 쫓아가는거 없애줄수도
아이콘 hsh0908y (2012-02-28 16:4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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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그러면 충분히 좋죠
확정된것도 아니니까 정확히 나와봐야 알듯
아이콘 NosWantYou (2012-02-28 16:44: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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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 타겟팅이면 이건..정말 힘듬...ㅋㅋㅋㅋ 단 쿨다운돌진은 괜찮은듯해보이는데..
아이콘 배너티 (2012-02-28 16:4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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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몀 애초에 저 내용을 보면 컨트롤의 여지를 주려는게 주목적이니 고아전사가 되게 만들진 않겠져
아이콘 토스는그냥개사기 (2012-02-28 16:4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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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추적미사일을 미니핵으로 만들 기세
아이콘 Celcious (2012-02-28 16:5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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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누르면 이속 증가하는 식이면 내가 그토록 바라던 돌진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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