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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2-28 16:23:21 KST | 조회 | 5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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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모스펌 다음패치 카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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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은 이거고 http://www.teamliquid.net/blogs/viewblog.php?topic_id=316075
해석 하자면 다음과 같다네요
ㄲㄲㄲ 왠지 개소리처럼 들리는 건 알지만, 난 블리자드에서 일하는 친구가 있어. 밸런스팀은 아닌데 그래도 지금 하고 있는 테스트들을 몇 가지 주워들었댄다.
고스트와 지게를 너프한 1.43 이후 블리자드의 현 테스트 내용들은...
1. 토스가 로공 유닛의 정찰력에 너무 의존하는 경향이 있고 할루시네이션이 잘 쓰이지 않는 것에 대해 불만이 있음. 고로 할루시네이션의 업그레이드를 더 싸거나 빠르게 만드는 걸 고려중. 차관업 때문에 현재는 많이 느려진 업글임. 환상이 좀 더 심리전과 정찰에 쓰이기를 바람.
2. 광전사/집정관 조합은 컨트롤이 너무 쉬움. 고수나 초보나 거의 똑같은 효율을 내는게 문제.(하위리그에서 너무 강력하다는 뜻 같습니다.) 블리자드는 돌진을 자동이 아니라 수동으로 할 방법을, 그래서 고수들이 좀 더 다양하게 플레이할 만한 방법을 고민 중. 즉 타겟팅 돌진을 한다던가 쿨다운 식의 돌진을 가동시킨다던가. (즉 돌진 누르면 일시적으로 빨라진다던가, 적을 돌진으로 찍어야 돌진이 된다던가.) 이 경우 단지 전투 뿐만 아니라 도망치는 식의 돌진 컨트롤 방법도 테스트 중.
3. 블리자드는 테란에 대해 문제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음. 테란은 초반과 중반에 너무 강력한 대신, 후반에 가면 저그와 토스에게 둘다 너무 약함.(저그에게 후반에 약하다는 건 처음 들어보는데 아마 래더에서 일반 유저들이 무군이나 울트라에 쓸리는 걸 말하는 듯. 프로레벨에서야 저테전은 테란이 후반 더 강하죠.) 고스트가 너프된 것은 테란의 후반을 약화시키려 그런게 아니라 한 유닛에 너무나도 많은 용도가 몰아져 있었기 때문에 감염충 너프처럼 활용도를 줄인 것.
고로 테란의 후반을 강화시키기 위해 두가지가 고려되고 있는데, 토르의 에너지를 없애는 것과 밤까의 추적미사일 사거리와 에너지를 각각 길게, 싸게 만드는 것. 하지만 동시에 초중반 너프를 위해 해병의 공격력을 아주 조금 깍거나(최대 DPS로 10%) 불곰 충격탄의 쿨다운을 조금 늦추는 것도 고민하고 있음.
-바퀴는 너무 컨할게 없어서 문제. 버러우/언버로우를 추적자 점멸처럼 빠른 속도로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려중.
-블리자드는 전체적 밸런스 상황에 만족하고, 게임이 오래된 이상 큰 변화를 가져올 건 없고 단지 초중후반의 유불리만 적절히 조절할 것. 이 것들은 전부 테스팅 되고 있을 뿐이지 확정된 건 아무것도 없음.
그냥 카더라임 너무 믿지는마셈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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