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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2-02-27 21:07:54 KST 조회 278
제목
유불의바 체제 갖추기 힘든 이유가 무엇 때문일까요?

테란과 프로토스가 서로간에 200 대 200 싸움은 잘만 하는데 정작 유불의바 체제로 넘어가는 타이밍을 스무스하게 잘 잡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하겠고 자원이 많이 들어가고 병력 잃으면 그 병력 다시 복구하기 힘들어서 등 여러가지 이유는 있겠지만 그래도 이게 보통의 해불유의바 체제보다는 유령에 더 힘을 실어주는 체제라서 해불유의바보다는 토스와의 한방 병력 싸움에서 더 잘 버텨주고 잘 싸워준다는 점이 장점이거든요.

 

그래도 코드 S급 테란 게이머들이라면 이런 체제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만한 해법을 들고 나올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아직까지도 이런 테란 게이머가 안 나왔다는게 참;;;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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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채우철.639[룰렛] (2012-02-27 21:0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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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아이콘 AkaHana (2012-02-27 21:09: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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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의 생산시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긴 유령의 생산시간.
느린 기동성...이정도?
가스때문이라는 건 아닌 것 같네요. 테란이 2공학연구소 짓고 동시에 업 돌리면서
해불뽑아도 가스가 많이 축적되요..
아이콘 병아리장수 (2012-02-27 21:1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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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이 전투유닛이나 주력으로 사용하기에는 가성비 안좋음;; 이엠피 샤워해도 토스 병력이 압도하니까;
아이콘 가라앉는종이 (2012-02-27 21:1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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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공감 ㅋㅋㅋ 유령 한타용으론 그다지임 생각보다
아이콘 ZePhyRusMvP (2012-02-27 21:1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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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모두 기술실유닛이래서 반응로해병같이 회전력이 못따라가죠...
아이콘 ZePhyRusMvP (2012-02-27 21:1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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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영수도 엄청필요함;
아이콘 망했어요 (2012-02-27 21:11: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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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쓰는 이유가 있어서 안쓰는거겠죠
그 초고수들이 그생각을 못해서 안쓸리가 없잖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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