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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2-21 19:39:25 KST | 조회 | 1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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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의 특성상 운영 경기를 선호하게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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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거의 필연적으로 200싸움 혹은 후반 경기의 비중이 높아지게 되는데
이럴때 토스가 빛을 발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까 프사기론이 강해지는 원인이 된다고 생각.
보통 기억에 확 남는 경기는 후반까지 가서 다 먹을거 먹고 200모아서 아주 크게 한탕치는 경기들이 많아서.
테란이 예전 씹사기소리 들은 이유도,
특히 초반에 꼴랑 해병 한두기에 의해 승패가 갈린다던가 아니면 저테크 유닛으로 고테크 유닛들을 이기는
쉽게 말해, '흔한 유저들이 생각하는 고정 관념과 취향에는 잘 맞지 않는' 전투 양상을 많이 보여줬기 때문에
많이 까인게 아닐까 생가각하네요.
여기서 흔한 유저들이 생각하는 고정 관념과 취향이란,
1.운영가서 후반가서 200싸움+견제하는게 제일 재밌는 경기다.
2.초중반에 끝나면 재미가 없고, 경기 질이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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