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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라데온의황금기
작성일 2012-02-21 19:39:25 KST 조회 190
제목
유저들의 특성상 운영 경기를 선호하게 되고

그러면 거의 필연적으로 200싸움 혹은 후반 경기의 비중이 높아지게 되는데 


이럴때 토스가 빛을 발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까 프사기론이 강해지는 원인이 된다고 생각.


보통 기억에 확 남는 경기는 후반까지 가서 다 먹을거 먹고 200모아서 아주 크게 한탕치는 경기들이 많아서.


테란이 예전 씹사기소리 들은 이유도, 


특히 초반에 꼴랑 해병 한두기에 의해 승패가 갈린다던가 아니면 저테크 유닛으로 고테크 유닛들을 이기는


쉽게 말해, '흔한 유저들이 생각하는 고정 관념과 취향에는 잘 맞지 않는' 전투 양상을 많이 보여줬기 때문에


많이 까인게 아닐까 생가각하네요.


여기서 흔한 유저들이 생각하는 고정 관념과 취향이란,


1.운영가서 후반가서 200싸움+견제하는게 제일 재밌는 경기다.

2.초중반에 끝나면 재미가 없고, 경기 질이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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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gonggo (2012-02-21 19:4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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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프사기라는건데 경기양상은 좇같이 만들면서 쌔기도함
아이콘 RED_Shadow (2012-02-21 19:41: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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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는 없음

테란이 반가르고 운영 견제싸움해도 졸렬하다고 욕먹는데 뭘

그냥 테란이라 까이는거임
아이콘 재미없네요 (2012-02-21 19:4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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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일순 있지만.. 고정관념일까...실제로 재미가없음.

이게 워3처럼 초반에 견제도 미친듯한 교전이나 뭐 그런거면 상관없는데..

빌드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게 많으니..

그래서 대회맵들이 초반에 끝내지 않는 맵들을 선택하는거 같고..

보는 재미가 있어야 방송하잖음.
아이콘 망했어요 (2012-02-21 19:4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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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이 운영가면 졸렬
플토가 운영가면 능력
아이콘 RED_Shadow (2012-02-21 19:4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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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든지 획일화 되면 재미가 없음

스1 처럼 맵커져서 누가누가 자원많이 퍼먹나 싸움만 보면 지루하고
스2 초창기 처럼 전진시리즈만 판쳐도 재미가 없음

뭔가 적절하게 여러변수가 있어야 재미있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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