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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타락한아서스
작성일 2012-02-21 13:35:40 KST 조회 296
제목
블리자드 겜 많이 해보신분들~ 질문~

1, 왜 블자하면 발매연기,긴 제작기간,이런게 떠오르는 이유

 

2, 블자게임 밸런스가 다른 회사 게임보다 정말 좋은거임?

 

3, 블자 게임 철학?이 하드그래픽이 아닌 대중적그래픽맞음? 다른거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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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ndtrack (2012-02-21 13:38: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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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내 생각임

1. 언제 나온다고 이야기 하고 연기한적이 많음. 정해진 날짜에 안나온다는 뜻.
2. 블쟈겜과 동시대에 비교되던 겜을 해보세여. 그 겜들 지금 아는 사람들 몇이나 되나.
3. 블리자드의 그래픽 수준은 동영상 보시면 됩니다. 지내들도 맘 먹으면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인터뷰 여럿했습니다. 그렇게 게임 만들면 사양 올라가고, 초하이엔드 사양 유져들만 겜 하겠죠.
아이콘 닭쳐언니 (2012-02-21 13:4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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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타1부터 시작해서 쭉 계속 그래왔음

2. 블자 게임만큼 밸런스 맞는 게임 찾아보라면 못찾음... 비슷한 종족끼리 싸우는 게임은 제외..

3. 범용 그래픽이라기보다 저는 네트워크 상으로 부하가 덜 걸리는 한도 내에서의 그래픽이라고 생각됨
아이콘 릭키드 (2012-02-21 13:46: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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웤2 디아1 시절부터 블쟈게임이라고는 하나도 안빼놓고 다해본 제생각을 말씀드리자면..

1. 실제로 그러니까요ㅋㅋ 출시일에 맞춰 완성되지 않은 게임을 내놓는 것이 아니라 완성을 해놓고 출시일을 조율해왔던게 블리자드 개발법이랄까요.

2. 블리자드 게임만큼 향후 패치를 꾸준히 하는 회사가 없습니다. 밸런스에 관해서도 마찬가지죠. 그렇기때문에 완벽한 밸런스는 없다지만 완벽에 가깝게 밸런스를 맞춰나가는 노력을 가장 열심히 하는 회사라고 할 수 있죠.

3. 더 많은 유저가 즐길 수 있게 범용적인 그래픽을 추구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실상 워3가 처음 출시되었을때는 꽤나 고사양 게임이었으며 스타2도 쿼드코어 미지원으로 욕을 많이 먹긴 먹었죠. 그래도 블쟈겜 최적화는 꽤 잘되어있는 수준입니다.
아이콘 점심한그릇 (2012-02-21 13:46: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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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굉장히 유명하죠

블리자드의 특징이라면 성공하지 못할 프로젝트라면 과감히 포기, 혹은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뒤집어엎고 다시 개발하거나 욕을 먹더라도 발매연기를 거듭하여 완성도가 높은 게임을 만들어서 낸다는 점에 있다. 대표적인 예로 워크래프트 어드벤처와 스타크래프트 : 고스트(2008년 2월 14일에 개발 연기 선언)가 있다. 그리고 그렇게 취소된 작품들은 관련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게임을 만들면 그 세계관에 융합된다(워크래프트 어드벤쳐의 주인공이 될 예정이었던 스랄은 워크래프트 3에서 주연으로 등장했고,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의 노바 또한 스타크래프트 2에서 잠깐 등장한다).
-엔하위키 펌
아이콘 릭키드 (2012-02-21 13:47: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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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쳐언니 // 그래픽과 네트워크 부하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습니다~
아이콘 토스는그냥개사기 (2012-02-21 13:58: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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딴건 몰라도 2번은 확실 스타1 디아2 워3 와우 스2 의 성공만 봐도 말 다한거

블자에 대항할 회사는 ea정도 겠죠 규모는 ea가 더 크려나
아이콘 Qubee (2012-02-21 13:5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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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매 연기는 블리자드만 하는것도 아니고 게임의 완성도를 중요시 여기는 회사들은 자주 합니다. 닌텐도도 다 된 게임 밥상 뒤집어서 발매 연기 한없이 하는걸로 유명하죠. 역대 최고의 게임으로 꼽히는 시간의 오카리나도 2년인가 발매 연기후에 나온 게임입니다.
게임 밸런스도 윗분들이 많이 쓰셨는데 블리자드 정도면 밸런스 패치 자주 하는 편입니다. 결과도 그렇게 나쁘지 않고요.
아이콘 재미없네요 (2012-02-21 14:3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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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2부터 해온 유저로써 블리자드를 봤을때..

1. 그냥 자기들 기준에서 완성되었다고 생각하면 적당한 시기에 내놓는듯.

2. 뭐...그건 모르겠음. 그냥 언플일수도 있고, 어차피 밸런스는 개인적이니까요.

3. 게임 철학은 디아1때 저는 블리자드를 새로 봤어요.

당시에는 없던 게임이거든요. 새로운 장르를 만든거죠.

예를들면 도타도 워3 유즈맵이였지만 지금처럼 성장한거 처럼..

디아1을 오죽 재밌게 했으면 나중에 사서 해봤는데(편하게 2인용하려고)...패드론 아니더군요.

그래픽은 워2는 당시있던 C&C보다 훨씬 깔끔했고 좋았습니다. 비교가 안되었죠.

눈속임이 나름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1도 오프닝 동영상 아마 지나가다 다들 보셨을거예요.

디아1은 분위기가 좋았죠.디아2는 당시에 안해서 패스.(1년전에 해서 법사로 탈셋맞추고 끝냄)

워3도 당시엔 안했지만...와우이후에 해도 될정도로 그래픽에 큰 문제 없었어요.

스1,디아2는 좀 거슬리긴 하더라구요.(지금하라면 못할수준)

와우는 비록 쉐이더 떡칠이긴하지만 저사양에서도 웬만큼 돌릴수준 되었구요.

철학이라...스2에서부터 실망을 느끼는 사람들 많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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