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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휴식할미러문
작성일 2011-12-18 13:20:02 KST 조회 210
제목
일단 테란 유닛은 '수리'때문에 체력이 많은 것 자체가 문제.



수리의 효율이 워낙 높아진 탓도 있지만, 일단 체력이 많으면 그 위기만 넘기면 무조건 새거로 바꿀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문제라고 봄.



플토도 쉴드가 있고 저그도 수혈이 있긴 하지만, 테란이 효율성이 가장 높으니.......속도도 빠르고.



이 효율 때문에, 행요의 가장 큰 문제는, 행성요새 자체의 방어도와 공격능력을 제쳐두고서라도 도저히 깰 수가 없다는 데 있음. 


무조건 깨야하는데 깨지 못하면 타종족은 압도적인 손해만을 입게 됨. 특히 저그.


때문에 타종족은 행요를 깨기 위해선 압도적인 화력의 동원이 필요해짐. 


결국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테란의 행요 스플래쉬를 아예 없애버리고(ㅡ>테란 병력이 올 때까지 시간만 끄는 역활, 이는 곧 타종족 방어타워와 마찬가지), 어그로를 일꾼과 동등하게 뒀으면 좋겠음. 


그러면 행요 징징도 많이 없어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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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18 13:2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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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polypoly (2011-12-18 13:2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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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의 효율이 제일 높은 것은 돈이 들어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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