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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그렇지만
작성일 2011-11-19 18:38:49 KST 조회 309
제목
스1 인터페이스는 왜 그런걸까요?

애초에 처음 만들때 스2 인터페이스처럼 만들생각을 왜 못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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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과일국수 (2011-11-19 18:3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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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대한민국은 건국됬을때 미국처럼 선진국의 모습으로 건국안되고

시골모양으로 건국됬을까요
아이콘 dpofo (2011-11-19 18:3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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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이 언제 만들어졌는지는 아시나요
아이콘 과일국수 (2011-11-19 18:3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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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내자지는.....20CM로....창조안되었을까

으허허헝
아이콘 올멀티안드로 (2011-11-19 18:4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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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티엄은 왜그런걸까요.. 애초부터 샌디브릿지를만들지
Play7 (2011-11-19 18:40: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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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ㄱ나니 (2011-11-19 18:4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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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은 한 세기 전에 만들어진 고대게임
아이콘 다크야미노어둠 (2011-11-19 18:4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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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2는 왜 그럴까요
FoiBeadyEye (2011-11-19 18:4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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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나온지가 언젠데
아이콘 _곰_ (2011-11-19 19:1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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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과 스2의 기본적 인터페이스가 거의 똑같으니
글쓴이가 말한 인터페이스란
아마 부대 한정 지정이나 건물 복수지정 불가를 말하겠죠...???
스1 당시에 만들어 졌을때
기술력 한계라던지..예전 겜이라서 생각 못했다던지
그런것은 분명 아닙니다.
왜냐면 스1 초창기 개발당시에 부대 다수 지정이랑
건물 다수 지정이 있었던걸로 알고 있고요.
출시때는 그 기능이 사라져서 출시 했습니다.
일단 개발자가 의도한거라고 볼수 있죠...
아마 이유는 게임의 난이도를 조금 상향하고
고수와 하수를 나누는 차이 정도 쯤 으로 생각했겠죠..
당시에 전략 시뮬자체가 이스포츠화 되어 정말 개발자를 훨씬 뛰어 넘는
수준의 게이머들이 나올지 상상도 못했고..
그렇게 흘러가면서 부대지정과 건물지정이 게임상에
방해요소가 될지 예측 못했겠죠..(이거 예측하면 --...)
스타는 타 전략시뮬과 다른점 하나가
기본유닛이 후반까지도 강력한 보탬이 될수 있는것과
초반유닛으로도 경기가 끝날수 있다는 것이라서
초창기때도 초중반에 경기 끝나는 것도 의도 된거라
부대지정 그렇게 만든 이유도 될수 있고
설마 유닛 부대지정을 1번부터 0번까지 전부다 쓸지 누가 알았겠어요.
뻑하면 자원전가서 200싸움도 쉽게 갈지 생각이나 했겠음;;...
아이콘 와왈왈 (2011-11-19 19:21: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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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들은 왜 걸어다녔을까요?? 그냥 처음부터 비행기타고다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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