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휴식할미러문
작성일 2011-11-08 23:10:18 KST 조회 320
제목
From 엔하위키, 스타판 승부조작 스캔들 범죄자 모음.
  • 박훈서(25세) : 게이머 양성학원 운영자. 정확히는 U.S 웨스트 서버의 스타크래프트 클랜인 By 클랜[6]과 숙소를 운영하는 사람이다. 숙소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학원이라고 생각한 듯 하다. By 클랜에서는 뒤늦게 숙소를 해체하고 마스터를 교체하며 묻어버리려 하고 있지만,(연루된 프로게이머 중 데뷔를 하지 않은 정진현은 당시 By 클랜의 '마스터'였다. 박훈서는 숙소만 운영하는 간부) 이 클랜이 스타판에 계속 발붙이고 있는 것이 신기할 정도다.[7]

    정명호(28세) : K3리그 축구선수. 그는 마재윤을 매개로 게이머에게 300만원을 건네고서 승부조작으로 1천200만원의 배당금을 챙겼다고 한다.

    김모(25세)씨 : 수원남문파 조직폭력배. 박훈서의 친구로 박훈서와 함께 승부조작에 가담했다. 수사가 착수되자 도주하여 지명수배 상태이다.

  • 브로커급:불구속 기소
    전, 현직 프로게이머로서 도박단과 프로게이머들을 연결하는 브로커 행위를 한 4명이 불구속 기소되었다.

    마모(23세)씨 : 일단 방송 등에서는 복자처리되서 마모씨라고 나오기는 했는데…. 프로게이머 중에 마씨는 단 한 명 뿐이다. 바로 마재윤. 게다가 여러 언론을 통해 우승자 출신으로 한때 '본좌', '마에스트로'라 불리며 최강의 포스를 뿜었으나 결승전에서 신예 선수에게 충격의 3대0 패배를 당한 후 내리막길을 걸은 CJ 소속 프로게이머 마 모씨(23세)라는 것까지 드러났다. 방송원칙에 의해 실명만 안말했다뿐이지 말 그대로 이번 사건의 용의자는 누구다라고 공개해버린 상황. 스타 좀 아는 사람은 이게 누군지 모르는 쪽이 더 이상하다. 특히 마모씨는 브로커 행위를 하면서 200만원의 사례금을 가로채기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원모(23세)씨 : 마씨와 마찬가지로 프로게이머 중에 원씨는 단 한 명 뿐이다. 바로 원종서. 정황으로 보아 이 사건에서 프로게이머 브로커들 중에서는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마모씨에 비해서 인지도가 떨어져서 그런지 그다지 주목받지 않았다. 다만 그다지 멀지않은 공중상의 거리 때문에 비웃음거리가 생겨나긴 했다.

    최모씨 : 이 사건이 벌어질 당시 현역 프로게이머 중에서 최씨는 최연성 단 한명 뿐이라(실질적으로는 코치이지만 아직 자격증을 반납하지 않았으므로 엄연한 현직 프로게이머이다. 그리고 아직 케스파 랭킹에도 등재되어 있다. 통칭 스타판에 유일하게 남은 본좌) 최연성이 의심받았으나 이 최모씨의 정체는 다름아닌 2년전에 은퇴한 최가람으로 밝혀졌다. 거기다가 최가람의 경우 죄질도 상당히 나쁜 편이다. 마재윤과 원종서 다음가는 주동자급에 속한다.

    정모씨 : 이사람의 정체는 정진현이라는 하이트 스파키즈에 있던  프로게이머로 최가람과 마찬가지로 이전에 은퇴한 선수다. 90년생으로 나이가 적은 편인데 이로 인해 더욱 대차게 까였다.
  • 협력자급
    원모씨, 마모씨 등이 포섭한 현직 프로게이머들. 돈을 받고 일부러 게임에 져주는 등 승부조작을 행했다. 6명은 벌금 200~500만원의 약식 기소이다. 다만 1명은 군대에 있어서 군검찰로 넘겨졌다.

    김모씨 : 현역 프로게이머로 군대에 있어서 군검찰로 넘겨졌다는 1명. 현역을 유지하면서 군대에 있는 방법은 공군 ACE 뿐이라 공군팀 중 1명일 수 밖에 없다. 다행히도 공군 에이스에는 그 흔한 김씨가 1명 뿐이라 팀 내의 다른 선수들이 의심을 받지 않았다. 문제의 선수는 바로 김성기.

    문모씨 : 스갤러들이 예상한대로 문성진이었다. 그나마 문성진은 싸이에다가 가장 먼저 사과문을 올렸기 때문에 그나마 양심은 있다는 의견이 많다(다른 가담자의 경우 문성진이 사과글을 먼저 올리고 동정표를 받자 이 때다 하고 가식적인 사과문을 올렸다는 평이 많지만, 판단은 알아서). 그에 비하면 마레기는...

    김모씨 : 공군 김성기 이외에도, 자신이 했다고 사과를 한 경우로, 김창희가 있다. 위에서도 언급되어있지만, 김창희는 1주일도 채 되기 전에 강민의 올드보이에 출연하여 조작이 아닐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지만...김캐리는 이미 알고 있었다. 김캐리의 저주가 다른 의미로 먹혀들었다.

    신모씨: 신씨 프로게이머가 한두명이 아니라[8] 신씨 프로게이머가 전부 의심받았으나 이 신모씨의 정체는 신희승. 역시 김창희 사과문 이후 바로 기다렸다는듯이 사과문을 올렸다. 정황상 신희승은 마모씨와 원모씨와는 다른 루트로 조작에 참여했을 공산이 크다.

    진모씨: 진영수. 이쪽도 역시 사과문을 올렸다. 처음에 진모씨라고 나왔을때는 진씨 프로게이머가 두명이라 진영수냐 진영화냐를 놓고 논란이 벌어지다가 진영수가 승부조작을 시인함에 따라 진영화는 억울한 누명을 벗었다.[9]

    박모씨: 박모씨는 총 2명이었는데 그 2명이 박찬수박명수 즉, 형제다. 박찬수가 확정된 상황에서 박씨가 또 적발되었는데, 하필 그게 박명수였던 것.[10] 굳이 어느 쪽이 더 많이 까이는가 하면 박찬수가 더 많이 까인다. 박명수는 문성진과 함께 그래도 양심은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