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카라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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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0-31 12:09:53 KST | 조회 | 234 |
제목 |
맵으로 밸런스를 맞춰야한다는 소리가 많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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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한계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맵으로 밸런스 맞춘다는 스1도
그렇게 밸런스 잘맞춰서 지금 개인리그에서 토스 전멸한지 오래고요.
결국 이번에 우승이 나오긴 나왔는데 무려 3년만의 프로토스 우승이었죠.
현장에서 우는 토스빠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_-....;;)
ㅎㅎㅎㅎㅎㅎㅎ
그런거죠.
일단 게임의 기본 설게나 틀부터 어느정도 맞춰놓고나서
그다음에 뭘 하든지 해야지
그것도 안맞는 상태에서 무슨 맵으로 밸런스를 맞추고 어쩌고.
게다가 스1에 비해 스2가 맵으로 밸런스를 맞추기가 더 힘든 것은
현재 밸런스의 악의축인 테란이란 종족 자체가 너무 만능입니다.
스1테란은 화력과 수비가 강한 대신
기동력이 떨어지고, 또 멀티수비가 취약한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개방형 맵, 평지형맵을 만들면 좀 약화시킬 수 있었지요.
하지만 스2테란은 공격이면 공격, 수비면 수비, 기동력이면 기동력
모든것이 가장 뛰어나죠.
맵으로 뭘 어쩌고 할 수가 없습니다.
뭐가 부족한게 있어야 그걸로 패널티를 주든지 하죠.
애초에 부족한게 없는데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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