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1-10-24 12:43:39 KST | 조회 | 380 |
제목 |
개인적으로 파악한 스투 언밸런스의 원인.txt
|
일반적으로 최상위 게이머가 도달할 수 있는 운영과 피지컬, 그리고 전략전술의 리미트를
100%으로 놓고 본다면 저그와 플토는 이게 100%인데 테란은 120%정도 되는거임.
이 20%의 차이는 단 하나도 버릴게 없는 알찬 테란 유닛들의 다방면에 걸친 활용도,
그리고 결정적으로 컨트롤 개입에 의해 취할 수 있는 전술적 이득의 차이라고 보여짐.
광전사랑 저글링으로 허리를 돌릴 순 없잖음? 게다가 사거리 긴 유닛들은 활용도가 아주 뛰어남.
때문에 일반 유저들 사이에는 밸런스가 잘 맞는것처럼 보이지만 운영의 극한, 즉 리미트에
다다르게 되면 언밸런스 현상이 벌어지는거임 코드S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데이비드킴은 이걸 이해 못하고 있는거 같음.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