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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ate[S]
작성일 2011-10-23 19:33:03 KST 조회 369
제목
난근데 인터뷰 보니까 DK괜찮은거 같던뎅

일단 밸런스를 떠나서 새로 만든 유닛이 컨셉이 참 괜찮음


각 종족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새 양상을 만들어낼수있을듯함


들어보니까 스2 컨셉을 분산된 회전력싸움으로 몰고가려는거같은데


이게 스1과 상당히 차별화되게 참 아이디어가 좋은듯


뭐 해병방패업전 체력 이랑 유령체력, 지게 쿨타임은 좀 너프되야 하긴 하는데


이것도 솔직히 dk문제라기보다는 외국이 워낙 이상하게 돌아가니까 지들도 어케 손을 못쓰는거같고..


(아슈바근데 숙주디자인좀 어케 ㅁ너ㅣㄹ댜ㅗㅑㅣㅁㄴ론ㅁㄷㅁㄴㄹ디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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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플토지만허접 (2011-10-23 19:33: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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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과 차별화인게 참 맘에듬
나름미러문 (2011-10-23 19:33: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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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는 쿨타임좀 주고, 유령 체력 좀 줄였으면 좋겠음.

이번에 EMP 너프한다던데, EMP 는 사거리 -1, 후딜 2초 정도만 주면 될 것 같고.
박싸님 (2011-10-23 19:33: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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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은 DK가 만든게 아니라니깐요.. 왜이렇게 생각하는사람들이 많지;;
아이콘 플토지만허접 (2011-10-23 19:34: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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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유닛은 어떻게 제작하고, 어디서 영감을 받나?
A. (데이비드 킴) 자유의 날개에서 종족별로 강점과 약점을 알고 있어서, 확장팩에서는 약점을 보완하고, 고치는 방식으로 노력했다. 유닛의 영감은 책이나, 만화책에서 받는다. 유닛 아이디어의 경우, 팀 전체에서 아티스트, 프로게이머들한테도 받아서 시도해 보고 작업한다

????
아이콘 부기팝 (2011-10-23 19:3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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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이 뭔지나 다 알고 있으려나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1-10-23 19:34: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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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작이 전작의 장점마저 버리면서 차별화 한다는것부터 말이 좀 안맞는듯.

그건 다른게임일때나 하는 개발방향이죠.
박싸님 (2011-10-23 19:35: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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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토지만허접 //블리자드를 대변해서 그렇게 말하는거지 데이비드킴이 만든게아니에요..

직원이면 당연히 저런 교육정도는 받고나옴.. 벨런스 디자이너라고해도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는 기본적으로 탑재해야되죠
아이콘 Mate[S] (2011-10-23 19:36: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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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힘이 강하겠죠 그렇게 말하면 DK혼자 밸런스 패치하는것도 아니니..
아이콘 플토지만허접 (2011-10-23 19:36: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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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빗킴이 중추적으로 참여했을수도 있단 생각 안하셨나봐여
밸런스맞추려면 이유닛의 탄생을 지켜보고 하는게 더 수월할거같은데 말이져
박싸님 (2011-10-23 19:3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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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토지만허접 //글쎄요 저는 그렇게 생각안해요 뭐 사람마다 각자 생각하기 나름이겠네요.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1-10-23 19:37: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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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인터뷰 보면 단순 대변하는 대답은 아닌듯.

게임제작에 직접적인 진행/참여를 하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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