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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0-14 15:57:29 KST | 조회 | 3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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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를 논하려면 적어도 밸런스'룰'은 알고계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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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자 패치와 유닛의 스탯수치를 한 번 쯤 보신분이라면, 공격력이나 이동속도, 빌탐, 기타등에 '규칙'이 있음을 아실겁니다. 다음은 제가 관찰을 통해서 추측한 몇가지 '룰'입니다.
1. 이동속도에 대한 몇가지 규칙
(1) - 보통 '0.25'의 배수 단위로 나뉜다.
(2) - 단, 2.8125 (일꾼,암기,집정관), 2.9531(저글링,추적자)와 같은 수치도 예외적으로 쓰인다.
(3) - 2 이하의 이속은 '1.875', '1.406', '0.938', '0.46' 4종류 뿐이다.
2. 유닛반경(충돌크기) 값은 '0.125' 단위로 나눈다.
0.375 - 해병,저글링, 일꾼... 0.5 - 광전사, 바퀴... 0.625 - 추적자, 히드라...
0.75 - 불멸자, 감염충 0.875 - 여왕, 탱크 1.0 - 울트라, 집정관
(예외 : 불곰 - 0.5625, 토르 - 0.8125)
* 공중유닛들은 사이즈가 훨씬 크지만, 크게 티가나지 않는부분이라 쓰지 않음.
* 유닛반경은 경우에따라 '공중상태에서의 반경','건물과 유닛간의 반경', '유닛들간의 반경' 이렇게 3분류로 구분되면 위의값은 '유닛들간의 반경'값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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