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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Randomism
작성일 2011-10-13 22:58:57 KST 조회 840
제목
스타2에 대해서.. 인스턴트란?..
스타2에 대해서.. 인스턴트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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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팽귄통조림 (2011-10-13 22:5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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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사기
인스턴트가지고 있는유닛중 가장 안좋은게 불멸자
맞나?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0-13 23:0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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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감테가 가장 안좋은듯요
아이콘 kuraie (2011-10-13 23:0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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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력낭비 zero
아이콘 앤타로태사다르 (2011-10-13 23:0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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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자는 사거리 버프가 큼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0-13 23:05: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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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관문에 인스턴트 쳐보세요
아이콘 Celcious (2011-10-13 23:07: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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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 공격 중 공격 투사체가 보이는 공격을 미사일, 보이지 않는 공격 (공성전차의 포격, 해병이 쏜 총알) 을 인스턴트 공격이라 합니다.

인스턴트 공격은 화력낭비가 전혀 없다는 장점이 있는데, 실험관문의 ikame 님의 동영상이 직빵이겠네요. 링크 걸어드립니다.

http://www.playxp.com/sc2/experiment/view.php?article_id=2480544&search=1&search_pos=&q=
아이콘 재미없네요 (2011-10-13 23:0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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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는 인스턴트 데미지 방식이지..

미사일 방식은 거의 없는데..

예를들면 바퀴가 침을뱉을때 도망간다고 해도 이미 맞음.

미사일방식은 추미 밖에 없지 않나요?

EMP도 이미 그범위안에 날아가는중에 피하면 안맞나..?

미사일 방식은 거의 없다고 보임..스2는.
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1-10-13 23:1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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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지방어기에 막히면 다 미사일임

유도고 비유도고 떠나서
아이콘 Celcious (2011-10-13 23:1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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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바퀴 침뱉을때 점멸 써도 맞나요?
아이콘 재미없네요 (2011-10-13 23:15: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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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데미지는 들어가는걸로 아는데..

스2는 좀 미사일방식이 애매함.

국방 예를 들면 미사일 같으면서도..

딱히 미사일 방식이 크게 띄는 게임도 아니고..

그냥 시야,사거리가 더 중요하니.
Green_Moon (2011-10-13 23:15: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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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맞는다고 미사일 / 인스턴트 공격이 같다는건 모르는 소리죠 ㅇㅇㅋ
인스턴트가 단연 좋은 이유는 화력의 낭비가 없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유닛을 없애기
위한 최소의 화력만이 효율적으로 발휘되고 나머지 화력은 다른 유닛에게 쏟는 원리죠.
격이 다릅니다 어차피 맞는다고 같은게 아니예요
아이콘 재미없네요 (2011-10-13 23:2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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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제가 말한건 물리적인 방식의 대미지 즉, 눈에 보이고 피하거나 뭔가를 할수있는 데미지

를 말씀드린거고 인스턴트는 그외의 방식을 말하는거죠.

예를들면 탱크 포격은 사거리 안에만 들어오면 바로 동작되죠. 피한다고 뭐가 되는게 아님.

스2는 미사일,인스턴트 이런거보다 사거리,공속 개념이 더 중요한거 같은데 아닌가요.

어차피 6의 해병이 인스턴트라도 공속은 정해져 있으니 말이죠.

님 말씀대로 보이고 하는것도 공속이 1인 유닛이 0.5인 '눈에 보이는 미사일'방식이라

할지라도 어차피 사거리가 같다면 똑같지 않을까요?

예를들어 워3의 라이플맨 같은경우는 인스턴트란 개념이 확 들어오는데..스타 탱크정도?

눈에 안보이고 사거리가 중요하듯이 말이죠.
Green_Moon (2011-10-13 23:2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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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게 아니라고 바로 말씀 드렸는데요.
인스턴스나 미사일이나 피할 수 없이 맞는 건 맞는데요, 화력의 낭비 여부를 말한겁니다.
(투사체를 보고 피할 수 있는 '공격타입'은 워3의 미트웨건등 공성무기들의 공격쯤 되겠죠)

간단히 예를 들어서 해병이 지금처럼 인스턴스 공격형태가 아닌 발사 후 피사체에게 맞는
시간이 0.5초쯤이라도 걸리는 미사일 형태로 바뀐다치면, 이는 분명한 화력의 낭비가 생깁니다.
왜냐면 투사체가 날아가는 그 시간동안 타겟이 죽을 가능성이 분명 존재하기 때문이죠.
일꾼 하나를 점사하는데에 해병20기중에 몇기만 동작하는 대신 히드라리스크는 20기 모두가
투사체를 발사하는 이유가 그겁니다. 충분히 죽을 유닛에게 화력의 낭비가 생겨요. 이게 쌓이고 쌓여서 '인스턴트' 공격방식 유닛의 실제 화력이 압도적인겁니다.
Green_Moon (2011-10-13 23:3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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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미사일에 대한 정의가 서로 헷갈리는 것 같은데, 제가 말한 건 '미사일'이더라도 국방 등 별 문제만 없으면 적중하는 공격을 말한 겁니다. (히드라, 추적자 등의 공격)
아이콘 재미없네요 (2011-10-13 23:42: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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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워3야 다 물리데미지라 그런지 몰라도.

블마가 크리 대미지 먹일라고 점프뛰는 순간 날아가면 그 대미지도 안들어가죠.

저는 그런 개념으로 알고있어서..미사일도 미슷함 그냥 쉽게 코일로 생각하고있음.

인스턴트는 라이플맨 정도로..;;

님 말씀이 뭔지는 알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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