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1-10-12 21:59:51 KST | 조회 | 361 |
제목 |
진지하게 말해서 저테전은 초반 벙커링말곤 거의 문제 없음
|
벙커링 이거 안하고 저그가 선앞 빠르게 가져가게 하고
맘껏 배째게 하면 중반 테란이 한타 병력 모아서 나가면 불리하긴 함.
잠복 맹독 대박같은 거 터지면 걍 훅 감
무슨 병력을 ( 바이오닉? 메카닉? )
어느 타이밍에 ( 시즈업글 지옥불 방패 충격탄 자극제 완료 타이밍 등등 )
어떻게 나갈 것인가 ( 벽타기냐 정면돌파냐 일부 멀티 앞 농성 일부 본진 드랍 )
이게 저그가 원심고리 잠복 업글 둘 다 끝난 상태에서
나가면 그때부터는 정말 팽팽한 5 대 5 가 되는데
문제는 초반에 벙커링으로 너무 이득을 거둠.
전진 11/ 11 을 막을려면, 건물 띄웠을 때 이동속도를 엄청 너프해서
만약 11/ 11 이 막히면 테란도 그 이후 부터는 멀티같은 거 신경 못쓰고 입구방어에
열을 올리지 않는 이상 그대로 쥐쥐쳐야 하게 만들던가 해야 함.
그리고 벙커 가격을 비싸게 하던가, 사령부 마나를 처음에 0 으로 시작하게 하던가
둘 중 하나를 해야 초반에 그 미친 망밸런스를 고칠 수 있는데 확실히 이건 블쟈가 생각이 없어 보임.
올인성 전략이 무조건 이득을 거둔다 + 실패해도 큰 부담이 없다...
전진게이트나 6못의 실패 대가는 필패인데 이건 진짜 문제 많은 거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