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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0-07 21:37:34 KST | 조회 | 2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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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라는 스킬이 존재하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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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적인 측면을 떠난
단순히 전략시뮬의 시점에서
EMP라는 스킬이 존재할 필요가 있긴 한가요?
고위기사,감염충? 저격으로도 충분히 잡는데요?
모선? 프로토스가 최종테크로 딱 한마리밖에 못뽑는 모선의 마나를 EMP로 날리는 행위 자체가 말이 되나요?
파수기? 파수기는 토스의 가장 기본유닛이면서
토스의 컨트롤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유닛인데 파수기 고자만들면 토스는 어떡하라구요?
애초에 파수기많다고 테란이 못이기는것도 아니고.
쉴드? 쉴드야말로 EMP가 존재하는것 자체에 이의를 제기하게 만드는 요소죠.
3종족이 싸우는 RTS에서 한종족에만 데미지를 입힐수있는 스킬이 존재하는게 말이 됩니까?
전 개인적으로 전체적인 밸런스를 뜯어고치더라도 EMP라는 스킬이 존재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적어도 환류처럼 1마리 타게팅처럼하거나, 피해대상수에 제한을 건다던가 하는 제약이 필요합니다.
대충 퍼지르면 마법유닛 MP 다날라가고 토스는 쉴드까지 다까져버리는데.. 이런스킬은 존재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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